본문 바로가기

컴퓨터 활용/PC 활용 꿀팁

리얼텍 통합 사운드 드라이버 HD오디오 및 AC97 코텍 다운로드


최근 RealTek 홈페이지의 개편이 있었죠. 깔끔한 배경에 큼지막한 글씨로 원하는 정보를 찾기는 쉬워 졌지만 원하는 드라이버 다운로드는 조금 까다로워 졌습니다. 


개편 전에는 메인 화면에서 곧바로 다운로드 받을 수 있었지만 이제는 모델 별로 따로 찾아야 하고 이메일 주소를 입력한 후 다운로드 링크를 메일로 전송 받아야 됩니다. 그런 다음 문자 형태의 보안 인증까지 거쳐야지 만 비로소 원하는 파일을 내려받을 수 있게 됐죠. 


리얼텍 통합 사운드 드라이버 다운로드 방법


아래 통합 드라이버 바로 가기 링크를 준비해 두었습니다. 다운로드가 필요하시다면 아래 내용을 각각 확인 바라겠습니다.


 

▶ 현재 진행형인 HD오디오 통합 드라이버와 과거 주류를 이뤘던 AC97 사운드 코덱 통합 드라이버까지 모두 다운로드 받을 수 있습니다.





▲ HD AUDIO 드라이버


윈도우용 리얼텍 HD 오디오 드라이버가 모여 있는 메뉴입니다. 칩셋 모델 별로 따로 찾게 끔 구분되어 있지만 통합 드라이버 같은 경우는 어느 모델을 선택하든지 같은 파일입니다. 윈도우 10까지 O/S 버전 별로 통합 코덱 리스트가 나타나며 자신의 윈도우 버전에 맞는 것을 찾아 좌측 다운로드 아이콘을 클릭하세요.


그러면 이메일 주소를 입력하라는 빈 칸이 나타나며 입력 후 'Download File' 라고 쓰여진 파란 박스를 클릭하세요. 곧바로 리얼텍에서 통합 코덱 주소가 담긴 메일을 보내게 되며 메일이 도착하면 이를 열고 가장 우측 다운로드 링크를 클릭하면 최종 마무리 됩니다.




AC'97 오디오 드라이버


AC'97 오디오 드라이버 또한 위의 방법과 동일합니다. 리눅스 및 윈도우 7 버전까지 지원하는 드라이버 자동 설치 프로그램을 다운 받을 수 있습니다. 마찬가지로 이메일 주소를 입력 후 메일이 도착하면 파일을 내려 받으면 됩니다.


각각의 다운로드 페이지는 아래 링크를 통해 들어가시면 됩니다.


HD AUDIO 드라이버

AC'97 오디오 드라이버


참고로 메일 입력과 문자 인증과 관련하여 보다 자세한 내용이 필요 하시다면 아래 리얼텍 랜카드 글을 참조 하세요.



함께 보면 좋은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