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컴퓨터 활용/PC 활용 꿀팁

트위터 동영상 다운방법 아주 쉬운 저장 방법 소개


트위터는 전세계 대표적인 SNS 중 하나죠. 국내에서도 여전히 많은 사용자들이 이용하고 있으며 국가 기관은 물론 국회 의원, 일반인, 연예인 분들 할 것 없이 팬 및 국민들과 소통 하게 해주는 중간 다리 역할을 충실히 해주고 있습니다. 


이러한 트위터에서 이웃의 소식을 전해 듣다가 마음에 드는 동영상을 보게 되었을 때 이를 내 컴퓨터 혹은 스마트폰에 저장하여 두고두고 보고 싶을 때가 있습니다. 사진이야 캡쳐하거나 다른 이름 저장 하기로 해결할 수 있지만 움직이는 동영상은 딱히 방법이 생각나지 않는 경우가 대부분 이죠. 


트위터 동영상 저장하는 방법


본 꿀 팁 에서는 바로 트위터에서 재생되는 동영상을 아주 손쉽게 다운로드 하는 방법을 가지고 와봤습니다. 그럼 아래 내용을 각각 확인해 보시겠습니다.


 

▶ 해당 영상의 링크에 알파벳 두 글자만 추가하면 바로 이를 내려 받을 수 있는 페이지로 자동 이동 됩니다. 그런 다음 Download를 클릭하면 자신의 pc나 핸드폰으로 저장되기 시작하죠. 그럼 자세한 방법이 무엇인지 지금 확인해 보세요.


 




▲ 해당 글 클릭


가장 먼저 다운로드 받을 대상이 있어야겠죠. 저장하고자 하는 트위터 글 제목을 클릭하여 아래와 같이 단독 창이 뜨도록 합니다.


▲ 주소 복사 하기


주소를 복사 후 인터넷 새 창 하나를 더 여세요. 거기다 붙여 넣으시고 아래와 같이 글자 두 개를 추가 시켜줍니다.

(새 창을 열지 않으시고 바로 해당 트위터 게시물에서 직접 입력하셔도 괜찮습니다)


▲ // 와 t 사이에 gg 입력


바로 해당 주소에서 위와 같이 gg 두 글자를 추가 시킨 후 접속해주면 끝. 그러면 아래와 같은 다운로드 페이지가 나타납니다.


▲ 하단 다운로드 클릭


미리보기 사진 한 장이 나타나고 맞는지 확인했다면 하단 파란색의 download를 클릭하세요. 그러면 그 즉시 해당 동영상 저장이 시작됩니다. 전송이 완료되기까지 조금만 기다리면 되며 핸드폰 상품 및 인터넷 통신 환경에 따라 시간이 조금씩 차이 난다는 점 참고하세요.


전송이 완료되면 이제 보는 일 만 남았습니다.



함께 보면 좋은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