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와 리뷰/액세서리

로지텍 웹캠 Logitech 1080p Webcam C615 외관 및 후기


예전에 웹캠은 화상 채팅 용도로 사용하는 일이 많았지만 요즘은 1인 미디어인 크리에이터들이 더 많이 찾고 있으며 혹은 좋은 화질로 해외에 있는 가족, 친구, 지인들과의 화상 통화 목적으로 구매하는 일도 많습니다. 저 같은 경우에도 두루 사용할 목적으로 본 제품을 구매했지만 사용할 일이 생각보다 많지는 않아 모니터 위에 장착과 분리를 반복하고 있네요.


아직도 현역 로지텍 C615 웹캠


모델명은 Logitech 1080p Webcam C615 이며 여기에 쓰여져 있다시피 로지텍에서 만든 제품입니다. 출시된지가 조금은 흘렀지만 외관을 살펴보며 간단하게 후기를 작성해 보았으니 새제품 혹은 중고 구매를 염두에 두시는 분들에게 참고 되셨으면 합니다.


 

본 글은 직접 구매한 제품으로 작성한 사용 후기임을 앞서 밝힙니다. 외형 사진에서 부터 간단한 사용 소감까지 차례대로 정리해 보았습니다.





▲ 앞면 모습


요즘 출시되고 있는 새로운 모델의 디자인 보다 개인적으로 더 애착이 가는 느낌이랄 까요. 각진 모습 보다는 유선형의 부드러운 모양입니다. 마치 카메라의 모습과 닮아 있죠.


앞면에도 쓰여져 있지만 1080p 해상도로 동영상 녹화의 Full HD를 지원하며 다만 구형인 만큼 프레임이 낮다는 것이 단점이라면 단점 입니다. 화상 통화시에는 최대 720p 해상도가 지원되며 화질은 아직 까지도 충분히 봐 줄만 할 정도 입니다. 물론 비슷한 가격이라면 최근 출시된 제품을 구매하시고 중고 제품이 저렴하게 올라 왔다면 살펴 보고있는 웹캠을 추천 드립니다.


▲ 받침 부


본체에서 두 개의 관절과 받침은 컴퓨터 책상앞에 거치할 수도 있고 모니터에 고정 시킬 수도 있게합니다. 나름 중량감을 가지고는 있지만 가볍기 때문에 자칫 USB 케이블을 건들기라도 한다면 쉽게 흐트러 집니다. 때문에 모니터에 부착하여 사용하는 편이 좋습니다.


▲ 360도 각도 조절


전후좌우 위아래 각도 조절이 되기 때문에 원하는 모든 방향으로 고정이 가능한 점은 장점입니다. 아래 사진에 찍어 뒀지만 두 부분의 받침 부는 모니터 위로 쉽게 장착이 가능하도록 해줍니다.


▲ USB 케이블 모습


케이블의 길이는 약 1M 정도로 본체와 모니터 장착에 부족함은 없으나 멀리 떨어질 경우에는 별도의 USB 연장 케이블 혹은 사용자와 가까운 곳에 USB 허브가 필요하겠죠.


▲ 모니터 상단 장착


개인적으로 선호하는 디자인이라 그런지 주변 기기들의 디자인과도 잘 어울려 준다고 생각됩니다. 자세한 스팩이 궁금 하시다면 아래 정리된 표를 확인해 보세요. 참고로 마이크가 내장되어 있으나 좋은 음질로 상대방에게 전달할 정도는 아니라 간이 용도로 쓸만한 수준입니다.


앞서도 언급 했지만 화질은 무난 한 정도이나 좋은 수준은 기대하지 않는 편이 좋습니다. 그리고 스팩상 30프레임을 지원하고 있지만 1080p 해상도에서는 이에 못 미치는 느낌입니다. 물론 구형이란 점을 감안해야겠죠.


스팩

지원 해상도 : 1920 X 1080

유효 화소수 : 210만

프래임 : 30Frame

무게 : 304g

사이즈 : 8.4 x 5.9 x 3 인치

정지화상 : 800만 해상도



함께 보면 좋은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