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취미생활/아들 장난감

헬로카봇 마이티가드 케이캅스 펜타스톰 3종 자동차 변신


아들이 1~2년전 전까지 잘 가지고 놀았던 것으로 또봇과 헬로카봇 변신 로봇 시리즈를 포함하여 총 6셋이 있습니다. 직접 구매한 것도 있지만 선물 받았던 것이 대부분으로 어느순간 아들이 이제는 가지고 놀 나이가 아니라며 처다 보지도 않길래 꽉찬 서랍도 정리할 겸 잘 됐다 싶었죠. 


창고에 보관되어온 박스를 가져와 다시 포장하는 과정에서 헬로카봇 케이캅스 등 총 3종을 사진으로 각각 남기게 됐습니다.


헬로카봇 시리즈 3종 분리 후 자동차 보기


사진 뿐만아니라 주절주절 관련 잡담도 곁들여 보았으니 재미 삼아 한 번 쭈욱 읽어 보시는 것도 나쁘지 않을 것 같습니다.


 

▶ 아이들 장난감들도 오프라인 매장 보다는 인터넷이 좀 더 저렴합니다. 보통 11번가 옥션 지마켓 구팡 등에서 많이들 구매하시죠. 그리고 직접 보며 구매하고자 할 때는 개인적으로 장난감 가게가 많이 밀집해 있는 동대문 문구 거리도 자주 찾고 있습니다.





▲ 3종 박스 모습


저 박스들 안에는 하나의 로봇이 들어가 있습니다. 사실 꺼내 놓고 보면 그냥 장난감 로보트구나 하는데 가격은 10만원을 훌쩍 넙습니다. 그래서 그런지 박스는 제법 큼직하고 디자인도 컬러풀 하지요. 아무래도 다소 고가이기 때문에 박스에도 신경을 많이 쓴 모양입니다.


그리고 헬로카봇 만화를 통한 마케팅 효과가 좋아 부모님들의 지갑을 쉽게 열게 하고 있습니다. 터닝메카드와 베이블레이드도 마찬가지 입장이죠.



1.헬로카봇 K-캅스


▲ 경찰 시리즈


헬로카봇이 시즌 마다 새로운 캐릭터 들이 등장 합니다. 이에 맞추어 장난감도 만들어 지죠. 케이캅스는 경찰을 모티브로 하고 있고 로봇에서 자동차로 분리가 되면 경찰버스, 헬리콥터, 경찰차, 특공대 자동차로 분리 변신됩니다.


▲ 4대로 분리


버튼을 누르면 내장된 스피커에서 성우들의 목소리도 출력 됩니다.



2.마이티 가드


▲ 소방차 시리즈


마이티가드는 소방차를 모티브로 하고 있고 소방 헬리곱터, 지휘 차량, 엠뷸런스, 소방 사다리차 총 4대로 분리 변신됩니다. 이 또한 본체 배에 위치한 버튼을 누르면 성우들의 재미있는 목소리가 출력 되며 이 부분은 마이티가드가 가장 재미있지 않나 생각됩니다.


▲ 4대 구성


시리즈로 계속 출시되면서 단점들도 많이 보완 된 듯 합니다. 아래에서 보게 될 펜타스톰 등은 좀 헐렁 거리는 감이 컸지만 이제는 꽉꽉 잘 물리고 튼튼합니다. 그래도 늘 아쉬운 건 브랜드 값을 한다 하더라도 구성 대비 13만원을 넘는 가격은 좀 아쉽습니다.



3.펜타스톰


▲ 종합 시리즈


헬로카봇 초기 모델인 펜타스톰은 자동차 종합판 입니다. 앞서 특정 분야가 아닌 강 종류로 한 대 씩 다 포함이 되어 있는 게 특징입니다.


▲ 5대 구성


앞서 본 것과는 달리 총 5대 이며 오히려 최근 것 보다 자동차의 퀄리치가 더 좋아 보입니다. 자동차 라이트가 투명 아크릴 처리 했다는 점 크롬 도금도 사용 됐다는 점 그 밖에 무늬 등에서 차이 점을 보이고 있죠. 다만 앞서도 언급 했듯이 로봇 합체 후 헐렁이는 치명적인 단점이 있습니다. 아무래도 초기 모델이다 보니 이 부분에 대한 기술력이 부족하지 않았나 싶네요.


여전히 새로운 시리즈가 출시되고 있는 듯 한데 아쉬운 건 아들의 성장과 함께 이제 만날 일이 없게 됐다는 점이죠. 덕분에 장난감 발전의 척도를 보았고 다른 새로운 장난감들이 궁금해 지는 기대감도 생겼습니다. 아무튼 어떻게 생겼나 궁금하셨던 분들에게 비록 몇 장의 사진 밖에 안되지만 작게 나마 도움 되셨길 바랍니다.



함께 보면 좋은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