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여행 이야기/국내 여행

한라산 등산지도 다운로드 및 상세 등산코스 보는 방법


등산을 좋아 하신다면 봄 여름 가을 겨울 할 것 없이 산을 찾아 자연의 정기를 듬뿍 받고 옵니다. 일반인들의 경우는 대게 겨울을 뺀 봄 여름 가을.. 그 중에서도 인기 계절은 단풍 짙은 가을을 최고로 뽑지 않을까 생각됩니다. 그리고 여기에서 산을 어떻게 즐기는 지는 사람마다 조금씩 다르겠죠.


제주도 한라산 등산지도 및 추천 탐방로


관광이 목적이라면 잘 알려진 곳 위주로 찾아가겠지만 건강과 운동을 목적으로 산 깊숙이 가길 원한다면 이에 맞추어 준비 또한 철저히 해야 합니다. 이때 꼭 필요한 준비 사항 중 한 부분을 준비해 왔으니 아래 내용을 각각 확인해 보시길 바라겠습니다.


 

▶ 찾고자 하는 산의 등산 지도와 탐방로의 정보를 빼놓을 수 없습니다. 사전에 어느 코스를 밟을 지 여러 글을 통해 학습 했다면 등산지도 또한 꼭 지참해야 하겠죠. 그래서 관련 정보를 모두 준비해 보았습니다.






▲ 자연이 주는 행복


공기 좋은 산, 산이 주는 기운(원적외선 및 유익한 주파수) 신체 운동이 주는 건강 등 여러 상호작용으로 인해 몸에 쌓인 스트레스가 확 풀리게 되지요. 이렇게 큰 장점이 많으니 올해의 여행 초점을 등산으로 계획해 보시는 건 어떠세요?


▲ 주차료


자가용을 이용해 한라산으로 출발 했다면 주차 정보도 미리 알아가면 좋겠죠. 각 등산 코스에 마련된 주차장의 이용 요금은 사용 시간과 관계없이 위 표에 명시된 고정 요금을 받습니다.


▲ 인기 탐방로 전체 지도


한라산국립공원 전체 탐방로 지도 모습이며 아래 올려 파일을 클릭하면 다운로드 받으실 수 있습니다.


한라산_등산지도.zip


어승생악탐방로, 석굴암탐방로, 영실탐방로 등등 각 탐방로 별로 지도상 표기 색상이 다르며 동일 색상의 선을 따라가면 됩니다. 전체 지도 이므로 자세하지 않기 때문에 각 탐방로 상세 지도가 필요할 수 있습니다. 이는 아래 내용을 통해 직접 다운로드 받으시면 됩니다.


탐방로 보기 (접속하기)


탐방로(등산코스) 별로 왕복 소요 시간과 난이도를 확인해 볼 수 있어 초보자에게도 많은 도움을 받을 수 있습니다. 위 링크를 클릭하시면 한라산국립공원 홈페이지 탐방로 리스트가 나타납니다. 여기서 나에게 맞는 코스를 정했다면 '탐방로 자세히보기'를 클릭하세요.



그러면 아래와 같이 자세한 등산 지도 곧바로 인쇄하거나 저장하여 보실 수 있게 됩니다.


▲ 탐방로 상세지도


필요한 정보를 메모하고 지도를 다른 이름으로 저장해서 핸드폰에 담아 둔다면 필요할 때마다 불러들여 요긴하게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 그 외 정보


탐방정보 외에도 안천수칙이나 안전계획등 등산에 필요한 모든 정보들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여러 사고에 대비해 한 번 이상 꼼꼼히 읽어보실 것을 권해드립니다.



함께 보면 좋은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