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컴퓨터 활용/PC 활용 꿀팁

유튜브 구독버튼 워터마크 다운로드 및 영상에 넣는 방법


유튜브 이제는 모르는 분들이 없죠. 아마도 공중파 보다 더 많이 보는 인터넷 동영상 서비스가 아닐까 생각됩니다. 국내 카카오TV, 아프리카TV, 네이버TV등 국내의 플랫폼까지 모두 합친다면 이미 시청률은 공중파를 앞섰다고 해도 과언이 아닐 것으로 판단됩니다.


개인이 실시간 방송 송출, 혹은 DSLR, 캠코더, 스마트폰으로 동영상 촬영해 영상을 올리는 크리에이터들도 갈수록 증가 추세에 있기도 하구요. 


유튜브 구독 버튼 넣는 방법 및 워터마크 다운로드


아무튼 이번 시간은 유튜버 분들을 위한 초보 강좌로 영상에 구독 버튼 넣는 방법을 아래 설명해 보았습니다.


 

▶ 구독하고 싶을 만큼 재미있는 영상이라면 방문자가 직접 구독 버튼을 찾기도 하지만 깜빡 잊고 그냥 나가버리는 일도 비일비재 합니다. 따라서 최대한 구독에 대해 어필을 하고 구독을 편하게 할 수 있게 영상 속에 까지 삽입 한다면 구독률을 올리는데 큰 도움을 받을 수 있겠습니다.


 




▲ 크리에이터 스튜디오


먼저 크리에이터 스튜디오를 클릭합니다. 자신의 채널 메인 우측에 있는 파란색 박스를 클릭해도 좋고 채널 이름 옆에 프로필 아이콘을 클릭해도 나오죠.


▲ 스튜디오 베타 이동


크리에이터 스튜디오를 만약 베타 버전으로 쓰고 있지 않다면 위의 메뉴 구성으로 나타납니다. 여기에서 스튜디오 베타 사용해 보기를 클릭하세요.


▲ 설정 클릭


그 다음 톱니바퀴 아이콘의 설정을 클릭합니다.


▲ 채널 브랜딩


기타 설정 - 채널브랜딩 순으로 클릭합니다.


▲ 워터마크 이미지 삽입


자신이 직접 만든 이미지를 올려도 좋지만 만약 없으시다면 아래 준비 해드린 템플릿 이미지를 다운로드 받아 사용해 보세요. 다운로드 후 원하는 이미지를 선택하시고 이곳에서 업데이트 해줍니다.


그런 다음 표시시간에서 3가지의 출력 모드중 원하는 한 개를 선택해 주세요. 저는 여기서 전체동영상(영상 앞과끝 모두 워터마크 이미지 붙음)룰 선택하여 최종 마무리를 지었습니다. 이렇게 해두면 올려둔 모든 영상에 구독 버튼이 자동으로 표시 됩니다.


유튜브구독버튼템플릿.zip



그럼 다음 번 초보 강좌로 인사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함께 보면 좋은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