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컴퓨터 활용/PC 활용 꿀팁

백신 순위 및 무료 백신 추천 TOP5 (다운로드 방법 포함)


컴퓨터 사용시 백신은 필수죠. 스마트폰의 성능 또한 비약적으로 발전해 앱 수준이 달라지다 보니 백신이 필수로 대두 되고 있습니다. 과거엔 바이러스들의 주 목적이 PC 사용 자체를 크게 방해하기 위함 이었다면 지금은 사용자의 정보를 빼내는 목적이 추가되어 더욱 위험해진 상황입니다. 


따라서 바이러스의 검색/치료 외에도 트로이나 악성 코드, 즉 멀웨어나 애드웨어를 잡아내는 기능도 반드시 포함하고 있죠.


무료 추천 백신 순위와 다운로드


이런 중요한 기능을 가지는 많은 백신 중에 어떤 것이 좋을지 고민했던 적이 분명 있으셨을 겁니다. 따라서 본 글은 국내 이용자들이 가장 많이 사용하는 무료 백신을 순위 별로 소개해 보았습니다. 아울러 다운로드 링크를 정리하여 첨부하였으니 필요 시 다운로드 받으시면 됩니다.


 

▶ 본 글에서 소개해 드린 5개 백신 모두 국제 안티바이러스 평가 기관인 바이러스 불러틴의 vb100 인증 테스트를 통과하기도 했죠. 이렇듯 모두 믿을 만한 백신 이긴 하지만 PC 활용과 목적에 따라 자신에게 맞는 백신 프로그램을 선택하시면 더욱 좋습니다.






▲ 윈도우 디펜더


1위는 windows defender. 윈도우 자체적으로 보안 프로그램이 기본 탑재 되어 있는 만큼 가장 많이 이용되고 있습니다. 초기 평은 그다지 좋지 못했지만 윈도우8 윈도우10을 거쳐 많은 진보를 이루었습니다. PC 활용도가 작다면 윈도우 디펜더 만으로 내 컴퓨터의 데이터를 바이러스로부터 지킬 수 있거 보안 또한 크게 강화 시킬 수 있습니다.


윈도우 설정 - 업데이트 보안 - 윈도우 디펜더 아이콘 클릭으로 활성화 시키실 수 있으며 다양한 옵션을 선택할 수 있습니다.(기본은 모두 선택 되어 있슴)


▲ 안철수 안랩 V3 Lite


2위는 바로 국민 백신이라 불리 우는 안랩 V3 Lite 로 도스때 부터 아주 오래된 역사를 자랑하죠. 윈도우 기본 백신을 더해 PC의 안전을 좀 더 보장 받고자 할 때 이를 설치하곤 합니다. 대부분의 기능을 지원하면서 개인 사용자에 한해 무료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다만 무료인 대신에 광고가 팝업 되는데 이는 옵션 설정에 들어가 끌 수도 있습니다. 사용 방법은 아래 함께 보면 좋은 글을 참고 하시면 됩니다.



▲ EST Security 알약


3위는 바로 알약입니다. 성능에 대해선 각자 호불호가 갈리고 있지만 앞서 소개한 V3 Lite와 함께 꾸준한 사랑을 받고 있는 백신이기도 합니다. 깔끔하고 아기자기한 GUI가 특징이죠.



▲ 어베스트


4위는 세계적으로 가장 많이 사용하고 있는 어베스트 입니다. 국내에서도 순위로 치자면 상위에 랭크될 만큼 빠른 업데이트와 다양한 기능 높은 진단력을 자랑합니다. 보안이 반드시 필요한 데이터를 다루거나 금융과 관련한 프로그램 사용이 잦다면 꼭 추천하는 백신입니다.


▲ 카스퍼스키


5번째로 카퍼스키가 있습니다. 어베스트 보다 인지도는 조금 떨어지지만 이 또한 많이 사용하는 무료 보안 프로그램 중 하나 입니다. 앞서 어베스트의 무료 사용으로 인한 제한이 아쉽다면 그 대안으로도 괜찮은 백신 이죠.


▲ 네이버 백신


마지막 번 외로는 네이버 이용자들이 많이 찾는 다는 네이버 백신이 있습니다. 기본 적인 백신 기능 외에 악성 프로그램 제거와 레지스터리 정리 등 PC 속도를 개선할 수 있는 기능을 제공합니다.


끝으로 위의 5가지 무료 백신을 다운로드 받을 수 있는 바로가기 주소는 아래 첨부 파일에 정리해 두었으니 다운로드 받으셔서 해당 주소로 접속 하시면 됩니다. 물론 안전한 파일(텍스트 링크)이니 안심하셔도 좋습니다.


무료백신TOP5 다운로드 주소.txt


 


함께 보면 좋은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