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여행 이야기/당일 추천

동묘 구제시장 가는 방법 및 공영주차장 정보


청계천이 정비되기 이전, 이를 주변으로 수많은 좌판이 즐비하여 여러 다양한 물건을 저렴하게 구입할 수 있었죠. 새제품은 물론 중고 물품까지 옷 뿐만 아니고 가전제품, 액세서리까지 종류 또한 무척이나 다양했습니다. 굳이 구매하지 않아도 구경하는 재미도 컸기에 필요한 것이 있다면 사기도 하고 배가 고프면 포장마차에 들려 저렴하지만 맛있는 음식도 맛볼 수 있었습니다. 


하지만 청계천 복원 공사가 끝난 후 넓게 포진 되어 있던 상인 분들의 좌판은 서울시 정비 정책 일환으로 안타깝게도 뿔뿔이 흩어졌죠. 그러나 지금은 동묘역 공원 주변으로 이 광경을 다시 경험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특히 주말이면 예전 보다 더 많은 좌판이 깔리고 다시 사람들이 많이 몰리기 시작했습니다.


동묘 시장(구제,벼룩시장) 가는 방법 및 주차장 정보


그럼 지금 부터 가장 대중적인 찾아가는 방법과 자가용 이용 시 주차하기 가장 편한 곳은 어딘지 내용을 아래에 정리해 두었으니 각각 확인해 보시길 바라겠습니다.


 

▶ 전철 이용 시와 자가용 이용 시 내려서 어떻게 찾아가는 지와 근처에 가까운 공영주차장 위치 그리고 이용 요금을 정리해 보았습니다.







▲ 3번 출구 뒷편


동묘역 엘레베이터 모습입니다. 바로 이곳 뒤 가운데 공원 주변으로 동묘 구제 시장이 펼쳐져 있으며 주말이면 사람들로 인산인해를 이룹니다. 방송에서 너무 나도 많이 소개되었죠.


▲ 지도상 위치


요약 : 대중교통으로 지하철을 추천 : 1, 6호선 동묘역 하차 / 3번출구 뒷편


전철 이용 시에는 6호선 혹은 1호선을 타고 동묘역에서 하차 하시면 됩니다. 동묘 구제 시장은 3번 출구에 위치하고 있죠. 3번 출구로 나와 뒤로 돌아서면 바로 시장으로 진입할 수 있습니다.


▲ 성동공고 주차장


그리고 자가용 이용 시에는 인근에 있는 성동 공고 주차장이 가장 좋습니다. 시설은 평범하지만 규모가 넓은 편이고 이용 요금이 저렴하다는 것이 장점인 곳이죠. 핸드폰은 다 가지고 계시리라 생각되니 네비게이션을 이용해 성동공고 주차장으로 검색하시면 안내 받으실 수 있습니다.

 


 

이용정보


10분당 : 400원

계산방법 : 카드 결제만(신용,체크,직불)

할인정보 : 장애인 80%, 경차 50%

운영시간 : 24시간


주차를 하신 후 위 사진에서 보이는 주차장 입구를 나오셨다면 우측 동묘역 쪽으로 걸어 올라가면 시장에 도착하게 됩니다. 소요 시간은 약 10분 정도.



자 그럼 시장의 모습을 잠시 엿보도록 할까요.


▲ 입구 풍경


시장 입구 모습입니다. 주말이라면 많은 사람이 붐비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발 디딜 틈이 없죠. 동묘벼룩시장이라고도 불리 우는 이 시장에서는 대부분의 물건들을 다 팔고 있으며 중고 제품이 주류를 이룹니다. 특히 옷과 액세서리 오래된 장식품들이 많습니다.


▲ 넓은 규모


큰 길 외에도 갈래마다 작은 골목이 있으며 다양한 중고품을 구경해 볼 수 있습니다. 규모가 상당히 넓더군요. 가격은 아주 저렴한 것도 있고 그렇게 싸다는 느낌이 들지 않는 것도 많지만 꼭 필요한 것은 횡재 할 수도 있겠더군요. 옷이 가장 저렴했습니다.


▲ 중고 가전


중고 가전을 파시는 어느 한 아저씨의 가판대를 촬영해 보았습니다.


▲ 새제품 판매


90% 이상이 중고 물품들이 주를 이루지만 간혹 새제품을 판매하는 가게도 있습니다. 참고로 앞서 사진은 새발의 피로서 구경할 것과 판매되는 종류와 양이 어마 어마 하여 하루에 다 구경하지 못할 수도 있습니다.


▲ 동대문 디자인 플라자(DDP)


동묘시장 구경 후 광장 시장으로 이동 중에 동대문 디자인 플라자를 한 컷 담아 봤습니다. 너무나 잘 알려졌다시피 광장 시장은 배가 고프거나 술 한잔 하고 싶을 때 추천하는 곳이죠. 빈대떡과 모둠회, 찌개 등등 먹거리가 풍성합니다.



함께 보면 좋은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