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여행 이야기/당일 추천

노원구 중계 로보카폴리 어린이 교통공원 이용정보


자녀를 키우시면서 밖에 나갈 때 가장 걱정되시는 부분이 무엇인가요? 아마 대부분 공감하시는 것이 차 조심일 것입니다. 나이가 어릴 수록 차에 대해 잘 몰라 두려움이 적고 혹은 차량이 갑작스럽게 나타날 지도 모르기 때문에 늘 긴장과 주의를 놓치지 말아야 할 부분입니다. 따라서 입이 닳도록 이야기 해 주어야 할 것 중 하나죠.


기왕이면 보행자에게 필요한 교통 법규나 자동차에 대해 주의해야 할 사항을 실지 환경에서 가르친다면 더할 나위가 없겠으며 따라서 이에 이상적인 곳으로 어린이 교통 공원을 추천해 드리고자 합니다. 전국 적으로 곳곳에 이 공원이 만들어 져 있어 많은 시민들이 찾고 있습니다.


노원구 가볼만 한 곳 이용 정보


본 글에서 소개할 곳은 노원구 중계동에 위치한 어린이 교통공원 입니다. 특히 현대 자동차의 지원으로 로보카 폴리의 테마로 리모델링 되어있어 재미를 더해줍니다. 전 지역이 대부분 이 곳과 비슷한 규모와 코스를 가지고 있으니 교통 공원을 한 번도 가보지 않으셨다면 참고하셔도 좋을 듯 싶네요. 자세한 사항은 아래 내용을 각각 확인해 보시길 바라겠습니다.


 

▶ 노원구는 주민들의 여가 활동을 위해 근린공원, 시립 미술관, 시립 과학관, 우주 천문대, 그 외 놀이 시설 등 구에서 운영하는 곳들이 제법 많습니다. 그리고  교통 공원도 그 중 한 곳으로 따뜻한 주말이면 많은 어린이들이 찾고 있습니다. 자세한 내용 지금 확인해 보세요.






1.찾아가는 방법


▲ 7호선 중계역 6번출구


대중 교통 이용으로 지하철을 추천합니다. 이곳 어린이 교통 공원은 7호선 중계역 6번 출구과 바로 붙어 있기 때문이죠. 버스는 아래표를 참고 하시길 바라겠습니다.


공원 후문 정차 버스

간선 파란 버스 102번 어린이교통공원 

지선 녹색 버스 1120번     "

마을버스 09번                "


중계역 정차 버스

간선 파란 버스 100번 105번 146번 중계역


자가용은 이곳에 주차장이 없으므로 인근 하라프라자 유료 이용. 10분당 500원



2.공원 입장


▲ 관리소 및 자전거 대여소


보행자 교육에 꼭 필요한 내용으로 곳곳에 안내판을 세워 두었습니다. 또한 저렴한 비용으로 자전거를 빌려 타 재미도 더하면서 안전하게 타기 위한 교육도 겸할 수 있더군요. 그러나 자전거 까지 타게 되면 사고율은 더욱 높아지기 마련이죠. 따라서 일상 생활에서 태우지 않는 것이 최선의 방법이겠지만 아이들이 원한다면 어쩔 수 없는 부분으로 안전을 더욱 강조해야 겠습니다.


▲ 대여소 입구


▲ 각종 공지문


대여료는 이용 시간과 관계 없이 하루 천원으로 매우 저렴합니다. 해가 떠있는 시간이 다소 긴 하절기인 3월~10월까지는 오후 7시까지 운영, 해가 짧은 동절기에는 11월~2월까지는 오후 6시까지 입니다. 그 외 연간 회원권도 있으니 자주 찾는다면 괜찮은 조건입니다.


▲ 종합 안내판


이곳 시설이 한 눈에 보이도록 안내판도 세워져 있습니다. 참고로 화장실은 1번 교통안전 교육관 1층에 위치하며 앉아서 잠시 쉴 수 있는 의자도 주변으로 배치되어 있습니다.

 



3.시설 자세히 보기


좀 더 자세하게 시설물을 살펴 보도록 할까요.


▲ 코스별 안내판


앞서 언급한 바 있는 주요 보행자 안전 교육판이 중간중간 세워져 있는 모습입니다. 신호등 보기, 횡단 보도 건널 때, 통행 방법 등등 다양합니다.


▲ 똑같은 시설물


횡단보도와 신호등 등 도로를 그대로 옮겨 놓은 듯한 모습입니다.


▲ 컬러 별 교육 안내판


▲ 제 3코스 예


아빠 엄마가 1번 코스 부터 쭈욱 자리를 이동해 가면서 보행로를 안전하게 이동하고 차량이 자주 나타나는 길목 등을 설명하기에 좋습니다.


▲ CCTV 비상벨


위급 상황시 비상벨을 누르게 되면 경찰관과 통화를 할 수 있는 시스템 입니다. 모양은 다르지만 CCTV 비상벨은 교통공원 뿐만 아니고 전국 곳곳 주요 장소에도 설치 되어 있다고 하죠. 혹시 모를 상황에 대비해 눌러야 될 상황과 사용법 등을 가르치는 것도 빠트리지 않는 것이 좋겠습니다.


▲ 로보카폴리 놀이터


부모님께 교육도 받고 자전거도 재미있게 탔으면 또 즐길 곳이 한 군대 더 있습니다. 이쁘게 만들어 진 놀이터죠. 모래 밭으로 되어 있으며 시설도 깨끗합니다. 우측엔 부모가 앉아서 쉴 수 있는 별도의 공간도 마련되어 있습니다.


그리고 이곳 교통 공원 바로 옆에는 예쁘게 복원된 당현천도 위치하고 가까운 곳에 볼 것이 더 있으니 여건이 된다면 차례대로 방문해 보시는 것도 추천 합니다. 관련 글도 아래에 있으니 참고 하세요.



노원구 가볼 만 한 곳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