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여행 이야기/당일 추천

2019년 노원 등축제 정보, 가는 방법 및 주차장 정보


과거 청계천에서도 구경해 볼 수 있었죠. 노원구 당현천에서도 등 축제가 해마다 열리고 있으며 갈 수록 종류와 디자인이 화려해 지고 있습니다. 개인적으로 당현천은 저희 집과 가까워 축제 기간이 되면 빠트리지 않고 가족과 함께 꼭 구경을 나가고 있기도 하구요.


노원구 축제 정보


2019년 올해도 10여일간 진행되며 각종 행사들도 함께 벌어질 예정이라고 합니다. 정확한 기간과 운영 시간 그리고 찾아가는 방법이 궁금하시다면 아래 내용을 각각 확인하시길 바라겠습니다.


 

▶ 비교적 큰 축제다 보니 아무래도 많은 사람들로 복잡하니 대중 교통 이용을 적극 추천합니다. 지하철을 이용, 7호선 중계역 6번 출구로 나오면 바로 등 축제가 펼쳐지는 당현천으로 내려가실 수 있습니다.


 



축제이름 : 노원 등燈 축제

축제기간 : 2019년 4월 27일(토) ~ 5월 6일(월)

점등행사식 : 4월 27일 오후 7시 30분

행사구성 : 등 및 작품 전시, 체험 프로그램 먹거리부스

주최주관 : 노원문화원

관람비용 : 무료 (일부 행사 체험료는 있슴)

장소 및 위치 : 어린이 교통공원 아래 당현천(중계역 6번 출구) 


자가용 이용시 추천 드리는 주차장으로는 등축제장 바로 앞에 위치한 하라프라자 주차장(요금 비싼편)과 또 한군데 도보로 10분정도 떨어진 등나무 근린공원 공영주차장이 있습니다.


▲ 등나무 근린공원 공영주차장


▲하라 프라자 위치


네비게이션으로 '중계 하라프라자' 혹은 '등나무근린공원 공영주차장' 으로 검색하시면 됩니다. 여건에 따라 선택하시면 되겠습니다.



● 당현천 물고기 모습과 등축제 준비완료 모습


▲ 등축제가 펼쳐지는 당현천 물속 모습


축제가 시작되기 전의 모습도 카메라로 담아보았습니다. 미리 느껴보시길 바랄께요.


▲ 축제 전날 밤


600M 구간에 물 위와 하늘엔 예쁜 등이 설치됩니다.


▲당현 1교 위에서


대형 로봇도 보이네요.



▲ 설치 완료 된 모습


저녁 7시가 되면 불이 점등 되고 여러 행사와 맛있는 먹거리들이 판매될 예정이라고 합니다. 무엇보다 밤에 봐야 본연의 아름다움을 느끼실 수 있겠죠.


▲ 사냥 중인 큰 새


이 새의 종을 모르겠네요. 날개를 펼치면 상당히 큼직합니다. 혹시 아시는 분 댓글 부탁드려요^^


▲ 작은 왜가리


당현천에는 청둥오리를 비롯해 많은 새들이 찾아와 먹이 활동 하는 모습을 볼 수 있습니다. 왜냐면 물속에 잉어 붕어 향어를 비롯해 크고 작은 물고기가 많이 살고 있기 때문에 이를 보는 재미 또한 매우 큽니다. 끝으로 물 안의 모습은 글 상단에서 확인하세요.



관련 글 더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