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정보와 리뷰/생활정보 꿀팁

쿠첸 밥솥 고무 패킹 교체 방법 및 후기 인터넷 구매


쿠쿠나 쿠첸 이제 생활에서 익숙한 이름으로 바로 전기 압력 밥솥을 생산하는 국내 대표적인 기업입니다. 그 중에 쿠쿠는 세계적으로도 인정 받은 기업으로 이미 독보적이기도 하죠. 개인적으로 오랜기간 쿠쿠 밥솥을 사용하다가 최근 완전히 고장이 나는 바람에 이번엔 쿠첸으로 전향 하게 되었습니다.


사실 지난번 쿠첸 이벤트 때문에 쿠쿠를 배신(?) 하게 됐지만 고무 패킹을 이렇게 빨리 갈아야 하는 지 근래 와서는 살짝 후회가 되긴 하네요. 물론 쿠첸도 밥 잘되고 좋은 제품입니다. 아무튼 1년 남짓 사용했을 까 틈으로 김이 새기 시작하면서 밥맛이 점차 나빠지더군요.


고무패킹 교체 방법


인터넷에서 관련 정보를 검색 후 패킹에 문제가 있음을 판단하고 공식 판매처에서 사용 중인 모델에 대한 패킹을 주문했습니다. 그럼 패킹 교체는 어떻게 해야 되는지 궁금 하시다면 아래 내용을 각각 살펴 보세요.


 

▶ 참고로 잘 알려진 온라인 쇼핑몰에 대부분 판매 중에 있었습니다. 그리고 구매 한지 1년이 넘지 않았다면 가까운 서비스 센터에서 무상 교체가 가능합니다(온라인:구매 내역 캡쳐 / 오프라인: 구매 영수증 필요)







▲ 김이 새는 틈


솥을 닫으면 틈이 있죠. 이 사이로 김이 새는 것으로 보아 패킹에 문제가 있음을 직감했습니다. 구매 한지 이제 1년이 지난 시점이라 다른 큰 문제가 생겨 발생한 것은 아닐 것이라 판단 했습니다.


▲ 내측 패킹 배송 완료


하필 A/S 기간이 1년이 딱 넘은 시점에 패킹 수명이 다한 점이 못 내 아쉬웠지만 여하튼 직접 구매하여 교체 하기로 했습니다. 구매한 지 하루만에 택배가 도착했고 비닐 안 작은 안내장에는 장착 방법에 대해서도 안내하고 있었습니다. 참고로 해당 동영상 링크도 아래 준비해 드립니다.


쿠첸 동영상 가이드



패킹은 큰 것과 작은 것 총 두 개가 있네요.


▲ 푸쉬 버튼


내측 뚜껑 분리는 상단 푸쉬 버튼을 누르면 쉽게 분리가 가능합니다.


▲ 패킹 분리 방법


안내한 동영상을 한 번 정도 시청하시면 누구나 쉽게 교체할 수 있을 것이라 봅니다(유튜브에서도 검색 가능하더군요)여하튼 안쪽과 바깥쪽 크고 작은 두 개의 패킹을 갈아주었습니다.


▲ 장착 요령


동영상에서도 설명하고 있지만 장착 시에는 아래쪽 화살표 방향에 맞추어 주는 것이 포인트 입니다.


아무튼 패킹을 교체했더니 이제 김도 세지 않고 밥이 다 되었을 무렵 김도 힘차게 뿜어져 나왔습니다. 한 가지 아쉬운 점은 고무 패킹의 소모폼 이라는 점은 충분히 이해하나 수명이 좀 짧지 않나 생각됩니다. 여하튼 밥이 잘 안되거나 김이 엉뚱한 곳으로 샐 때에는 고무 패킹을 크게 의심해 보시고 사용 중인 모델 명을 검색해 구매하세요.



함께 보면 좋은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