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피타임 ipTIME A3004NS-M 사용후기 직접구매

2019.06.13 22:21 IT와 리뷰/PC 노트북

금번 기가랜 사용을 위해 오랫동안 함께했던 아이피타임 N604 모델과 작별하고 ipTIME A3004NS-M 모델을 온라인에서 구매했습니다. 다나와에서 인기 유무선공유기 제품 중 늘 상위에 랭크되어 온 것을 확인해온 터라 성능에 의심을 가지지 않고 바로 선택했네요.


GigaLan 지원 ipTIME A3004NS-M


검색해본 바에 따르면 너무나 많은 사용 후기가 있더군요. 따라서 저는 세세하게 살펴보기 보다는 구형이 되어 버린 제품을 몇 년 간 쭉 사용해 오면서 인기 신제품을 곧바로 맞닥드렸을 때 느낌을 기준으로 솔직하게 작성해 보았습니다.


 

▶ 특정 온라인 쇼핑몰 들은 자정이 되기 전까지 주문하면 그 다음날 바로 받아볼 수 있더군요. 배송비 포함하여 6만원 정도에 구매 했습니다. 보급형 제품들에 비하자면 가격이 높은 편이긴 하나 좋은 부품 사용 USB 포트 지원으로 NAS를 구축 할 수 있다는 점등이 매우 기대됩니다.

 




1.박스 외관


▲ 박스 디자인


박스 크기와 디자인은 평범해 보이지만 이전 모델에서 느낄 수 없었던 묵직함이 손끝으로 전해 크게 지더군요.


▲ 개봉씰


수년 전이긴 하지만 새제품임을 증명하는 개봉씰이 예전에는 없었던 것으로 기억합니다. 이제 공유기 박스에서도 보게 되네요.


▲ 뒷면


늘 그러하듯 박스 뒷면에는 제품에 대한 주요 스팩이 자세히 기록되어 있었습니다. 유무선 환경 모두에서 기가랜을 확실하게 지원하는 점과 큼직한 안테나 4개가 가장 눈에 들어옵니다.



2.패키지 구성


▲ 본체 모습


충격 완화에 좋은 종이 반죽 케이스에 공유기가 꽉 차게 담겨 있었습니다. 무엇보다 디자인이 그동안 볼 수 없었던 외형이더군요. 그리고 앞서도 언급했지만 생각보다 묵직하고 사진과 달리 큼지막 했습니다.


▲ 그 외 구성물


큼직한 어댑터와 짧은 랜선 한 줄, 분야별로 나뉘어진 설명서 4장의 모습입니다. 원하는 내용을 빨리 찾는데 좋겠더군요. 하지만 공유기를 오랫동안 사용해 보신 분이라면 사용 설명서가 굳이 필요가 없겠죠.


▲ 디자인


기존 아이피타임 공유기의 모습을 완전히 탈바꿈 한 것 같습니다. 개인적으로 마음에 들며 특히 윗면에 통풍구가 시원하게 뚫어진 디자인 입니다.


▲ 바닥면


바닥면에는 고무가 박힌 받침부 4군데와 벽에 걸어 놓을 수 있게 끔, 홈 2개도 파여져 있습니다. 그리고 상단에 손잡이 처럼 생긴 길쭉한 구멍은 2.5인치 SSD/HDD 외장 장치들을 거치해 두면 어떨까 싶습니다. 이는 추후 실험해 보도록 할께요.


▲ 작동 LED 부


작동 상황을 알려주는 LED부는 요란하지 않고 심플하게 디자인 되어 있는 것 같습니다.



3.마음에 드는 점


외관 다음으로 마음에 들었던 부분이 바로 LED 입니다. 자사 기존 제품들은 LED가 너무 밝아 설정에 들어가 늘 꺼두고 사용했으나 이제 굳이 그러지 않아도 될 정도로 적당한 밝기 더군요. 주황색 불빛도 나름 검정색 몸체와 어우러져 보입니다.


▲ LED 점등 중


그 밖에 기대되는 것은 후면에 위치한 USB 저장장치 연결 부분입니다. 외부에서도 파일 실행 및 공유를 할 수 있게 해주죠. 사용 방법 등 이 부분에 대해서는 추후에 다시 한 번 다루도록 하겠습니다.


끝으로 아직 기가 상품이 설치되지 않아 곧바로 성능 테스트를 하지 못한 점이 아쉽지만 이미 많은 분들께서 만족해 하고 있으니 크게 걱정되지는 않습니다. 우선 현재 사용 중인 100Mbps 상품이 다이렉트로 연결됐을 때 모습 그대로 성능이 잘 나와 주고 있습니다. 핑 속도 업/다운로드 속도 일치.



함께 보면 좋은 글

이 댓글을 비밀 댓글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