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녀들과 함께 강원도에 가게 되면 꼭 들리는 곳이 있죠. 바로 양떼 목장이 아닐까 싶습니다. 넓은 초원 위에 양이 뛰어 노는 이곳은 크게 대관령 양떼 목장과 삼양 목장, 하늘 목장 3군 데가 대표적이죠.
이번에 우리 가족은 한 번도 가 보지 않은 하늘 목장을 가보기로 했습니다. 강원도의 바닷가와 맛집들을 들린 후 찾은 이곳은 이미 많은 관광객들이 찾아와 구경을 하고 계시더군요.
대관련 하늘목장 이용정보 및 사진 구경하기
이곳은 어떤 풍경을 가졌고 이용에 관련한 정보는 무엇인지 아래 차례대로 살펴보았으니 여행 계획이 있으시다면 참고 바라겠습니다.
▶ 주차장의 규모는 넓은 편이나 휴가철인 여름과 가을 방문 시에는 주차 된 차들로 빼곡할 것이 예상됩니다. 이용 가격과 할인 정보 등 지금 확인해 보시길 바라며 아울러 사진도 예쁘게 담아보았으니 어떤 곳인지 미리 감상 해보세요.
1.목장 도착
▲ 전방 모습
차를 주차하고 하늘 공원 쪽 매표소로 발길을 돌리면 가장 먼저 펼쳐지는 전방 모습입니다. 저곳이 양떼 목장임을 한눈에 느끼게 되죠.
▲ 하늘목장 안내도
매표소 옆에 위치한 하늘 목장 안내도 입니다. 양들이 살고 있는 곳 답게 규모가 꽤 넓다는 것이 어느 정도 파악됩니다.
▲ 매표소 모습
목장 출입 전 반드시 들려야 하는 곳이죠. 입장료 등 이용 가격과 할인 정보는 아래 부분에 따로 정리해 두었습니다.
▲ 입구로 출발
표를 구매 혹은 예매한 것을 받았으면 좌측으로 간 후 아래로 내려갑니다. 아저씨에게 표를 보여드린 후 비로소 입장.
2.목장 입장
▲ 다리 좌측
입장 후 작은 다리를 하나 건너게 됩니다.이때 물이 흐르는 계곡과 단풍이 이제 막 시작되는 모습이 한 눈에 들어 오더군요.
▲ 승마장 옆
승마 체험이 있는 패키지를 구매한 관계로 먼저 말을 태워 준 후 둘러 보기로 했네요. 이는 안타깝게도 사진 촬영을 잊어 버렸네요. 말이 두 어 바퀴 트랙을 도는 것으로 마무리 되며 조련사 분이 말을 잡아 줍니다.
▲ 트랙터 마차
트랙터 마차를 타게 되면 하늘 목장 전체를 편안하게 감상할 수 있습니다. 참고로 이용 티켓은 매표소에서 미리 구매해 와야 합니다.
▲ 마차 모습
트랙터가 마차를 끄는 모습은 이곳에서 처음 보네요. 마차 디자인도 이곳 분위기와 제법 어울려 보입니다.
▲ 주인공 양
입구로 들어와 우측으로 가게 되면 먹이를 직접 줄 수 있는 체험 장이 나옵니다.
▲ 먹이 주는 관람객들
▲ 식사 중인 양
양의 먹이인 마른 지푸라기 즉 건초는 1인당 1봉지씩 종이 봉투에 제공되며 이를 직접 먹일 수 있습니다.(입장권 가격에 포함됨)
▲ 흰 염소
좌측 울타리에는 근엄한 자태의 염소도 있습니다.
▲ 갈색 염소
친구인 갈색 염소도 먹이를 기다리고 있습니다.
▲ 조랑말
양과 염소 외에도 조랑말 3필도 보이더군요.
▲ 말 먹이
이 말은 관람객들이 구매해서 주는 당근을 먹습니다. 가격이 다소 비싼 편이네요.
▲ 언덕
양들을 모두 구경한 후 전방에 초원으로 향했습니다. 가을이기도 했고 주변을 예쁘게 잘 꾸며 놓아서 인지 정말 그림 같더군요. 입장료를 지불한 만큼 값어치는 해주지 않았나 생각 됩니다.
▲ 사진 찍기 좋은 곳
어디서 찍든 멋진 사진이 나와주기에 충분한 배경인 것 같습니다. 풀에는 메뚜기와 개구리도 보이더군요.
3.기타 시설
▲ 까페 와 목마 인형
입구 정면에는 커피와 디저트를 파는 까페와 그 앞에 아이들이 좋아 할 만한 둥그스름한 모형도 있어 사진 찍기에도 좋았습니다.
▲ 나무 놀이터
까페 좌측으로는 나무로 만들어진 놀이터도 있었습니다.
4.입장 가격 및 패키지 할인 정보
가장 최근 만들어진 목장이라 그런지 깔끔하고 시설도 괜찮았습니다. 그리고 겨울에 눈 내린 풍경도 괜찮다고 하더군요. 그러나 양이 살고 초원의 매력이 훨씬 큰 곳이다 보니 개인적으로는 추울 때 갈 일은 없을 것 같습니다. 왜냐면 강원도의 다른 곳도 예쁜 곳이 얼마든지 많으니까요.
결론은 가족 혹은 연인들의 데이트 코스로 강원도에 간다면 꼭 한 번 들려도 괜찮은 곳 중 한 곳이라 생각됩니다.
(1) 위치
(2)이용가격
운영시간 : 오전 9시~ 오후 6시
입장료 : 성인 6천원 / 어린이: 5천원
양체험료 : 2천원
승마체험 : 1만원
(3)할인정보
네이버 예매를 통한 방법, 최대 25%할인(네이버페이 포인트 적립)
패키지 구성이며 최소 하루 전 예매 필요(당일 이용권 예매 불가)
-입장권+양떼 체험 = 6천원
-입장권+양떼 체험+승마 체험 = 1만 4천원
할인 폭이 괜찮기 때문에 반드시 하루 전까지는 예매 후 가실 것을 추천합니다.
함께 보면 좋은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