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여행 이야기/국내 여행

태백산 등산코스 지도 다운로드 및 탐방로 확인 방법


2016년에 도립에서 국립공원으로 지정된 태백산의 전체 면적은 70.052㎢ 입니다. 많은 봉우리들 중 대표적인 영봉, 장군봉, 문수봉 등을 중심으로 봄 가을엔 수 많은 야생화들이 이목을 끌고, 특히 겨울에는 설경이 매우 아름다워 겨울 산행 코스로도 많이 찾고 있습니다.


개인적으로 해마다 강원도를 찾고 있습니다만 태백산 근처에는 가보지 못했습니다. 그러나 이번 겨울에 마침 기회가 되어 들리게 되었습니다.


태백산 등산지도 및 등산코스 추천


산행을 하면서 많은 도움을 받았던 등산코스 지도와 탐방로 확인 방법 등의 내용을 아래 준비해 보았으니 도움 되시길 바라겠습니다.


 

▶ 태백산 국립공원에서 배포 하는 공식 지도이며 각각의 등산 코스 및 등산 안내 도가 각각 담겨 있습니다. 내려받으신 후 핸드폰으로 확인하면 매우 편리합니다.


 



▲ 여름 산의 모습


스트레스를 날리는 여러 방법 중, 등산 만한 것도 없다고 생각됩니다. 물론 높은 곳을 올라야 하는 등산이 아니더라도 주변 산책 길에서 경관을 바라보며 심호흡을 자주 해주는 것 만으로도 매우 좋습니다.


개인적으로 만물이 소생 하는 봄 철의 산을 매우 좋아 하며 사진을 찍을 때는 가을 산을 자주 찾습니다. 이제 본론으로 들어가도록 하죠.



1.태백산 국립공원 홈페이지


▲ 공식 홈페이지 접속


국립 공원의 경우, 기관에서 운영하는 홈페이지가 각각 존재 하며 필요한 모든 정보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이곳을 방문 하시면 산행에 꼭 필요한 태백산 등산 지도는 물론 상세 안내도를 다운로드 받을 수 있습니다.


방법은 위 이미지 바로 아래 링크를 클릭하신 후 우측 상단 모서리에서 두 지도를 각각 내려 받으시면 됩니다. 지도 모습은 아래와 같습니다.


▲ 등산 코스 지도



▲ 상세 안내 지도



2.태백산 추천 등산코스


그리고 본 홈페이지에서는 태백산 인기 등산 코스인 유일사코스를 시작으로 문수봉코스 / 검룡소콧 / 금대봉코스 / 백천계곡 코스의 상세 정보를 제공하고 있습니다.(구간별 특징과 난이도, 소요시간 등등)



▲ 탐방 코스 안내


뿐만 아니라 초보자부터 숙련자에 맞추어 어느 코스가 좋은지 사진과 함께 상세히 안내 되어 있고 기상 상태에 따른 가능 여부를 실시간 공지도 해줍니다.


참고로 태백산에서 가장 인기있는 코스는 일정 거리 초보자에게도 부담 없는 유일사 코스로서 유일산 주차장 - 유일산 매표소 - 옆 등산로 입구로 부터 출발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