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여행 이야기/국내 여행

한반도 지형 전망대 방문후기 및 이용 정보 (강원도 영월)


모처럼 가족끼리 강원도 여행을 가면서 중간에 한반도 지형 전망대를 들렀습니다. 오래전부터 이곳 지형 사진을 많이 보아온 터라 많이 궁금하기도 했었는데 마침 직접 볼 수 있는 기회를 맞이하게 됐고 날씨까지 좋았습니다.


자녀들이 있다면 양떼 목장을 여행 코스로 빠트리지 않겠죠. 이곳은 조금 큰 아이들이나 성인 분들 이라면 반드시 들리는 코스 중 하나 인 곳이기라 생각됩니다.


강원도 영월 한반도 지형 전망대 정보


이곳에 주차부터 전망대에 도착하기 까지 스마트폰으로 사진을 담아보았고 이용 정보도 정리해 두었으니 방문 전 도움 되시길 바라겠습니다.


 

주차장은 제법 많은 차량들을 세울 수 있도록 충분히 넓었고 안쪽으로는 작은 규모의 매점과 화장실도 깨끗해 첫 인상이 매우 좋았습니다. 주차 요금을 징수하시는 아저씨도 매우 친절 하셨구요.


 



1.전망대 찾아가는 방법


▲ 전망대 출발 전


영월에 길게 뻗은 깨끗한 강 줄기 입니다. 전망대로 출발하기 전 아들과 함께 열심히 물 수제비를 만들다 왔네요.


▲ 전망대 입구 이미지 출처:다음지도




주소: 강원 영월군 한반도면 한반도로 555

네비게이션에서 '한반도 지형 주차장 '으로 검색


한반 도로로 달리다보면 한반도 지도 모양이 그려진 주차 판이 보입니다.



2.전망대 올라가기


▲ 입구 모습


사진에서 보이는 입구에서 부터 최종 전망대 까지 거리는 0.8km 라고 팻말에 쓰여져 있었습니다. 그런데 기분 상인지 이보다 훨씬 가까운 것 같더군요.


입장료 : 무료

주차비 : 차종에 따라 2천원~3천원


그리고 입장료는 따로 없으며 주차 이용료만 받습니다.


▲ 나무 계단


전망대 까지 가는 길은 나무로 잘 정비된 계단 덕에 쉽게 이동할 수 있었습니다.


▲ 고개


고개 주변으로 소나무와 돌들이 운치를 더하고 있습니다. 인위적인 계단도 나름 잘 어울리구요.


▲ 내리막 계단


어느 정도 올라가다 보면 내리막 계단이 나오며 중간 중간에는 이동 중 지루하지 않도록 태극기와 바람 개비를 무수히 꽂아 놓은 구간도 지나 칩니다. 이곳에서 사진을 찍으면 좋겠죠.


▲ 안내판


한반도 지형이 보이는 정상에 가까워질 무렵 보이는 안내판 입니다. 되돌아 갈 때는 오던 길 반대인 주차장 가는 길로 가시면 됩니다. 



자 그럼 이제 전방 풍경을 감상해 보시도록 하겠습니다.



3.전망대 도착 및 메인 풍경


▲ 정상 도착


이미 와 있는 분들이 기념 촬영을 하고 계십니다. 사람들이 많을 땐 줄을 서야 하지만 촬영 공간이 될만한 전망대의 면적은 넉넉한 편이었습니다. 좌측으로도 이동하여 구경할 수 있었구요.


▲ 한반도 지형 모습


정말 우리나라 지도 모습과 많이 닮은 모습입니다. 게다가 전방이 확 트여서 기분까지 시원해 지구요. 특이한 점은 지형 주변으로 강 물줄기까지 있어 정말 아름답습니다.


▲ 가로 촬영


멋진 풍경의 사진을 담고 싶으시다면 강원도 영월 한반도 지형 전망대 방문을 적극 추천 드려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