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컴퓨터 활용/PC 활용 꿀팁

인터넷 글씨 크게하는법 (노트북 글씨 키우는법)


운영체제 최초 설치자가 별도로 설정하지 않은 이상, 윈도우에서 글씨 크기는 기본적으로 작게 설정되어 있습니다. 따라서 시력이 좋지 못한 경우는 작은 글씨 크기로 인해 자연스레 모니터로 가까이 가거나 보다 잘 보기 위해 눈을 찌푸리는 행동을 취하기도 합니다.


컴퓨터 인터넷 글씨 크게 하는 방법


이렇게 되면 장기적으로 눈 건강에 좋지 못하므로 안경을 착용 서두르시거나 사용자가 글씨 크기를 강제적으로 키워 읽기 편하게 만들어 주어야 합니다.


 

▶ 크게 두 가지 방법이 있습니다. 어떻게 설정하는지 알기 쉽게 정리해 본 것이니 지금 확인해 보시길 바라겠습니다.





1. 설정 메뉴에서 적용 방법


▲ 윈도우 10에서 방법


좌측 하단 윈도우 창 모양의 아이콘을 클릭해 줍니다.


▲ 시스템 아이콘


설정창이 나타나면 그다음 시스템 아이콘을 클릭해 줍니다.


▲ 배율 및 레이아웃


아래를 보시면 배율 및 레이아웃 항목이 있습니다. 이곳에서 텍스트 앱 및 기타 항목의 크기 변경 박스를 클릭해줍니다.


그럼 100%(기본설정) 부터 200%까지 5단계 조절을 할 수 있는 수치가 나타나게 되죠.


▲ 150% 선택


저는 시험삼아 150%를 선택해 봤습니다. 시력에 맞게 적절한 것을 선택 후 자신에게 맞는 크기를 찾아 주시면 되겠습니다.


▲ 아이콘이 커진 모습


차이가 날 정도로 바탕화면 아이콘의 크기가 커졌습니다. 그렇다면 인터넷 웹사이트 모습은 어떨까요? 아래를 보시죠.


▲ 다음 사이트 모습


150% 배율의 선택 만으로도 눈에 보기 쉽게 글씨가 커진 모습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혹여 이 정도의 크기도 흐릿하다면 175% 200%까지 있으니 각각 설정해 보시고 마음에 드는 것을 확정 하시면 되겠습니다.



2.그 즉시 적용 방법


위 설정 메뉴를 찾아 하는 방법이 번거롭다면 키보드와 마우스 휠 키를 조절하며 그 즉시 간단하게 크기를 키우는 방법이 있습니다.


Ctrl + 마우스 휠 버튼 조절


바로 키보드의 맨 좌측 하단에 있는 콘트롤 키와 마우스의 가운데에 위치한 휠 조절 입니다. 컨트롤 키를 누른 상태에서 마우스 휠 버튼을 위로 올리면 올릴 수록 글자가 커지고 아래로 내리면 글씨가 작아집니다.


작은 글 크기로 불편하셨다면 지금 바로 조절해 보시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