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컴퓨터 활용/블로그 꾸미기

Fastboot 모바일 상단 타이틀 배경색 변경하기


티스토리에서 기본 제공되고 있는 스킨을 쓰다가 여느 다른 스킨은 뭐가 없을까 검색을 해보았더니 Readiz님이 만든 Fastboot1.6.2 스킨이 인기란걸 알게 되었다. 면밀히 살펴본 결과 마음에 쏙들어 이 스킨을 설치하게 되었고 자잘한 오류 수정과 또 내 입맛에 맞는 블로그를 만들기 위해 공부 및 적용으로 여러 나날들을 보냈다. 

 

대학교때 HTML에 대해 공부한적은 있으나 오랜세월에 기억은 당연히 흐려졌다. 하지만 조금이라도 배운 기억 때문인지 순조롭게 진행되어 왔던거 같다.

 

그러나 요즘 고민이 생겼다. CSS - article - @post-body-font-size*/18px에서 본문 글씨를 키웠지만 적용 되지않고 크기의 변동이 없어 원인이 무엇인지 찾느라 마음 고생중이다. 혹시 아는분이 있다면 번거롭더라도 댓글 달아 주신다면 대단히 감사드리겠다.

 

본론으로 들어가 데스크탑 PC로 본 최상단의 블로그 이름과 상단바의 색상을 변경했다면 모바일에서도 같은 색상이길 바랄것이다. 색상을 통일하고 싶다면 계속해서 다음 내용들을 확인 하시길 바란다.

 

 

블로그 관리 - 꾸미기 - HTML/CSS 메뉴로 들아가 우측 상단 HTML을 클릭한다. 그런 다음 Ctrl+F 눌러 '모바일'을 입력 후 엔터를 치면 모바일 메인 타이틀의 색상 변경에 필요한 style="background-color: #색상코드">를 바로 아래서 찾을 수 있다.

 

이곳에 원하는 색상코드를 입력해 주면 끝나는 것이다. 본인의 경우 녹색 계통의 코드 #006c0a를 사용하고 있음이 확인된다.

 


▲ 티스토리 에디터를 통한 방법

 

컬러코드는 티스토리 에디터에서 확인할 수 있다. 글씨색 변경을 누르면 색상표가 나타나는데 원하는 색을 클릭하면 하단에 #로 시작하는 코드 6자리가 나타난다. 위의 녹색은 #2F9D27임을 확인할 수 있다. 그리고 바로아래 '더보기'를 누르면 세세한 색상선택이 가능한 화면이 추가로 나타난다.

 


▲ 포토샵을 이용한 방법

 

사진편집 툴인 포토샵에서도 작업이 가능하다. 색상 변경 아이콘을 누르면 티스토리 에디터에서 보다 좀 더 편리하게 작업할 수 있다. 원하는 컬러를 찾았다면 style="background-color:#이곳에 입력">을 한 후 저장을 하면 모든게 끝나게 된다.

 

완성 모습

 

코드를 입력하고 적용까지 모두 완료했다면, 제대로 나타나고 있는지 모바일기기로 들어가 확인해 보길 바라겠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