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정보와 리뷰/생활정보 꿀팁

어버이날 선물 혹은 부모님 선물 추천 BEST 5


매년 어버이날만 되면 어떤 무슨 선물이 좋을까 고민합니다. 혹여 부모님께 원하는 선물이 뭐냐며 물어보면 대게 사실대로 말씀을 안하십니다. 이렇다 보니 알아서 선물을 구매하는 것이 일반 적인데요. 물론 정성과 마음이 가득 담긴 선물이 최고지만 정말 가지고 싶어 하시는 것을 드리는 것 또한 나쁘지 않기에 원하시는 게 무엇 인지만 안다면 참 좋겠죠. 


자식에게 직접적인 표현이 사실 어렵기 때문에 그걸 자세히 몰라 못해드렸고 혹은 사회의 심각한 경제 문제로 인해 풍족하게 못해드렸을 수도 있었습니다. 어버이 날 부모님이 가장 받고 싶어 하시는 선물이라고 썼지만 사실 늘 원하시는 선물이기도 합니다. 물론 수세기 동안 변치 않은 것도 있고 세대가 바뀌면서 새로운 것이 추가되기도 하니 때에 따라 순위가 변동 되기도 하고 말이죠. 


모님이 365일 원하는 선물 Top5


그렇다면 평소 아버지, 어머니 혹은 친지 어르신의 선물로 고민이 많았다면 아래 결과를 통해 시원하게 풀어 보시길 바라겠습니다.



▶ 본 순위는 과거부터 현재까지 50~60대 아버지와 어머니를 상대로 한 각종 설문조사와 여러 매체에서 관련 내용을 다룬 결과를 취합 했습니다. 부모님이 말하기 어려워 하는 선물까지 포함해 순위를 정한 것으로 자신의 부모님은 물론 친정이건 시댁이건 친구의 부모님이건 대부분 같은 생각으로 봐도 무방합니다. 그럼 지금 확인해 보세요.








▲ 예나 지금이나 무조건 현금!


1위 : 현금(혹은 상품권)


어버이날 선물 순위 대망의 1위로 역시 돈의 언급이 가장 많았다. 이는 앞으로도 변치 않을 것이 분명해 보이는 것이 사실 돈이면 원하는 모든 것을 누릴 수 있다 보니 당연한 결과다. 요즘은 돈을 봉투에 담아 그냥 드리기 보다는 꽃이든 예쁜 선물 상자와 함께 드리기도 한다.



▲ 국내 여행은 단연 제주도


2위 : 여행 및 안마기


돈 다음으로 많이 언급된 이야기가 바로 여행이다. 자주는 아니지만 특별한 날, 국내나 해외로 여행을 가고 싶어 하시는 부모님들이 많이 계신다. 다만 해외의 경우는 요즘 세계적 분위기가 워낙 좋지 않기 때문에 고민이 필요한 부분. 그리고 여행과 공동 2위를 한 것이 바로 안마기다. 지난 자료를 찾으면서 워낙 앞 서거니 뒤 서거니 순위를 정하기 어려워 공동으로 묶은 것이다.


안마기는 찜질방이나 목욕탕에 가보면 자리 한켠을 차지하고 있는 자동 안마기를 쉽게 볼 수 있으며 심지어 놀이방에도 아빠 엄마를 위해 설치된 경우도 심심치 않게 볼 수 있다. 물론 돈을 넣어야 작동되며 대부분 2천원에 작동 시간은 15분 정도인 것으로 안다. 이로 인하여 안마기의 효력을 이미 체험해 보셨기 때문에 누구나 어버이날 선물로 받고 싶으신 소망이 생기기 마련, 안마기 또한 상당히 많이 언급 됐다.



▲ 최근 각광받고 있는 비타민C


3위 : 건강 기능 식


3위는 건강기능 식품이 차지했다. 그 중에서도 항암 효능이 뛰어난 홍삼, 홍삼차, 홍삼정등이 단연 인기였으며 이 뒤를 잇는 것으로는 혈관을 깨끗이 청소해주고 면역력을 높혀 주는 비타민C, 오메가3. 그리고 당뇨 고혈압에 좋은 생약 성분의 환 등의 순위였다. 

 


그러나 제조 회사도 상품의 종류도 워낙 많기 때문에 인지도 있는 회사 제품으로 알아보는 것이 중요하겠고 무엇보다 부모님의 건강 상태를 고려해 이에 맞는 제품을 선택하는 것이 현명하겠다.



▲ 명동 옷가계


4위 : 의류 및 액세서리


어버이날 선물 순위 4위는 의류와 액세서리가 차지했다. 누구나 그러하듯 평소 착용하고 싶은 옷과 액세서리를 마음에 담아두고 있다면 꼭 사고 싶어진다. 


하지만 옷과 액세서리가 많다 거나 마음에 담아둔 것이 없다면 선물 순위가 쉽게 바뀌게 될지 모르는 영역이기도 하다. 때문에 평소에 무엇이 필요한지 주의 깊게 관찰해 두는 것도 좋다.



▲ 레스토랑 및 한식 집


5위 : 맛있는 외식


어버이 날이 되면 도심지의 번화가나 동네의 식당은 그야말로 대목이다. 특히 한식집이나 갈비집 횟집이 북새통을 이룬다. 이날 만큼은 흔히 말하는 아들 손자 며느리 모든 식구들과 삼삼오오 모여, 맛있는 음식까지 드시는 부모님은 매우 흐뭇해 하신다.


부모님이 좋아하시는 음식 중에서 기왕이면 맛집을 미리 찾아 모시도록 하고 가슴에 달아드릴 예쁜 카네이션을 준비하는 것도 잊지 말자.



인기 추천 글 더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