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정보와 리뷰/생활의 달인

향수로 디퓨저 만들기, 재료와 이상적인 비율은?


점차 기온이 오르고 비오는 날도 잦아지다 보니 습도가 올라 신발장 주변이나 화장실에서 슬그머니 냄새가 기승을 부리는 관계로 마침 쓰지 않는 향수와 알콜이 있어 디퓨저를 만들어 보기로 했습니다.


만든다는 게 좀 거창할 정도로 사실상 어려운 것 없이 재료만 있다면 누구나 손쉽게 디퓨저라는 방향제를 만들 수 있습니다. 섞일 용액이 담길 자그마한 빈 병 한 개 그리고 수분을 아래서 위로 끌어 올릴, 말랑말랑 한 나무 스틱 몇 조각만 있으면 되죠. 물론 안쓰는 향수도 필수 입니다.


은한 디퓨저 만드는 방법


준비물 및 알콜 비율 등 자세한 제작 과정은 아래 내용을 각각 확인해 보세요.



준비물 : 남은 향수 / 에탄올 알콜 혹은 소주 / 적당한 크기의 빈 병 / 나무 스틱 3~4개 / 이며 섞을 비율만 알면 누구라도 쉽게 은은한 향기가 매력인 디퓨져를 제조할 수 있으니 지금 확인해 보세요.


 




▲ 남은 향수와 에탄올


향수를 자주 쓰질 않는 데다가 기존에 구매한 것이 양도 많아 이렇게 잔량이 남은 체 오랜 시간이 흘렀다. 그 사이 다른 것을 샀으니 남은 것을 쓸리 만무하고 생각난 김에 디퓨저를 만드는데 동원됐다.


▲ 에탄올


쓰지 않는 향수가 있다면 과감하게 디퓨저를 만드는데 희생시키고 에탄올이 집에 없다면 남은 소주를 써도 좋다. 약국에서 파는 에탄올의 한 병 가격은 제품에따라 용량에따라 500원~1000원 정도.


▲ 디퓨저 병


디퓨저를 이용할 병으로 예전에 쓰다남은 것을 이용했으며 꼭 전용의 병이 아니더라도 목이 좁은 유리잔이나 이마저도 없다면 흔히 볼 수 있는 박카스 혹은 비타 500등의 병을 이용해도 좋다. 혹 인테리어 요소를 생각한다면 가까운 다이소에서 대략 천원 정도로 예쁜 전용병을 구매할 수 있다.

 


▲ 나무스틱


디퓨저 용액을 바깥으로 끌어올려 휘발시킬 말랑한 나무스틱 3~5개 정도가 필요하다. 없다면 나무 젖가락을 얇게 절단시켜 사용해도 좋고 안쓰는 김밥 말이 용 나무를 분리해 써도 좋다. 참고로 이쑤시게나 산적 용 나무꼬치등은 나무 밀도가 높아 용액을 쉽게 끌어올리지 못하니 쓰지 않는 것이 좋다.


▲ 향수와 에탄올의 비율 5:5


보통 향수와 에탄올의 비율을 반반씩 섞는 게 것이 가장 일반적으로, 그렇게 진하지 않은 디퓨져 특유의 은은한 향을 위한 비율이기 때문이다. 혹여 냄새의 농도를 조절하고 싶다면 위 5:5의 기준에서 취향에 따라 더 넣거나 덜 넣음으로 조금씩 맞추어 주면 되겠다.


▲ 디퓨져 만들기 완성


사실 5:5의 기준으로 섞어주는 게 전부입니다. 그 외 예쁜 병을 구매해 만든 다거나 기존의 병을 보다 이쁘게 꾸미는 등의 일은 부가적인 일. 이번 디퓨저를 만든 목적은 오로지 냄세 만 잘 뿜어주면 됐기에 이렇게 간단히 만들어 신발장 커튼 뒤에 잘 모셔뒀네요.


이제 신발장 주변으로 은은한 과일향이 풍기고 있어 기분까지 상쾌해 졌습니다. 그나저나 막상 찍어둔 사진을 보니 병이 다소 밋밋해 보이긴 하네요. 기왕 이렇게 만들었으니 깔끔한 리본이나 하나 매어줄 걸 그랬나 봅니다.



생활 꿀팁 더보기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