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취미생활/사진 찍기

옛 서울 이촌지구, 반포지구 한강시민공원 사진


때는 바야흐로 13년전인 2005년경 니콘 D70 DSLR이라는 것을 처음 손에 쥐게 되었고 이곳저곳 돌아다니며 감을 익혀 나갔다. 실력이 괜찮은건 아니었지만 사진찍기를 워낙에 좋아했고 이제 10년이라는 시간까지 흘렀으니 어떻게 찍어야 되겠다라는 정도는 다 익힌듯도 싶다.


강시민공원 이촌지구에서 반포지구까지


엊그제 사진 폴더를 정리하다 초보시절 반포지구 한강시민공원에서 찍은사진을 보니 풋풋한 옛 모습들이 떠올라 한 번 올려보는것도 괜찮겠다싶었다. 13년전 서울 한강시민공원의 모습은 어떠했는지 잠시 추억 여행을 떠나보고 싶다면 한 번 쭉 감상해 보시길 바라겠다.

 


참고로 렌즈는 아빠번들이라고 불리웠던 Nikor 18-70mm를 장착했었다.



▲ 이촌지구 서식 고양이


친구와 함께 카메라를 들쳐매고 이촌지구에서 반포지구까지 걸어가기로 했던 기억이 난다. 이때 마침 털이 온통 검은 멋지게 생긴 고양이 한 마리가 우리앞을 가로질렀고 숨어서 우릴 지켜보는것을 카메라에 담아보았다. 성급히 찍었던지라 카메라가 다소 흔들렸다.


▲ 고가 밑


쭉 걸어올라가다보면 간선도로 하부를 지나게 되고.. 


▲ 당시 유행이었던 인라인


근래들어서는 잦은 안전사고로 인해 따로 구분을 해놓았지만 당시는 자전거와 보행자가 함께 쓰던 시절이기도 했다. 


▲ 반포지구 한강시민공원 도착


반포 아파트 단지에서 한강시민공원으로 이어지는 마치 지하도와 같은 통로이나 아마도 지금은 서초 1육갑문 이라는 이름을 쓰지않을 것으로 보인다.


▲ 배경날림 연습에 넝쿨도 찍어보고


▲ 주변 자전거 도로의 모습도 담아 보았다


▲ 시민들의 여가시간을 보내기에 좋은 것임에는 예나 지금이나 변함이 없다


▲ 운동장에서 축구를 즐기는 시민들과 너머로 보이는 반포대교


▲ 매우 넓다


▲ 간선도로와 자전거 도로가 붙어있는 구간


한편 긴 내리막길이 펼쳐져 있어 속도를 줄이라는 안내판도 보인다.


▲ 잠수교


▲ 잠수교 줌인


보행자 도로를 통해 반포대교가 있는곳까지 걸어가다보면 잠수교사이의 공간을 지나가게된다. 공간적 느낌을 담기에는 더없이 좋은 촬영포인트 였다.



▲ 보리밭


요즘 한강시민공원의 화단과 달리 정리정돈된 분위기는 아니였지만 다양한 체험을 해볼 수 있도록 여러 시도가 있었던 걸로 기억한다. 위는 보리밭으로 서울에서는 쉽게 볼 수 없는 풍경이었다. 참고로 이곳 보리밭은 더욱 이쁘게 단장되어 지금도 볼 수 있다고 한다.


▲ 허수아비도 세워나 마치 시골에 있는듯한 착각을 들게했다



▲ 해질녘 무렵 반포대교


당시 참 멋있구나라는 느낌을 받았는데 벌써 13년 전이라니 유수와 같은 세월이 믿기지가 않는다. 열심히 이곳저곳 연습삼아 사진을 찍었더니 벌써 해가 떨어지는 시간이 되었다.


▲ 다시 이촌지구 한강시민공원으로


어두컴컴 해지기전 집으로 돌아가기위해 발길을 돌렸다. 길은 좁지만 그래도 이곳은 보행자 전용 도로 아니 길이 있었고 주변엔 많은 커플들이 데이트를 즐기거나 앉아서 쉬는 시민들도 많았다.


▲ 석양


때 마침 석양이 멋지게 떨어지고 있었고.. 여러번의 노출설정 끝에 제대로된 태양의 모습을 담았다.


▲ 한강대교 도착


태양이 거의 모습을 감추어 가던 찰나, 목적지인 이촌지구 한강대교에 도착했고 이곳 용산에서 친구와 저녁을 먹은 후 그날의 하루는 그렇게 마감됐다. 고등학교 때 같은 반에서 만난 이 친구와는 여전이 우정을 과시, 연락하며 지내는 몇 안되는 친구중 한 명이기도 하다. 


세월이 흘러도 늘 카메라에 관심은 있었고 신형의 유혹에 여러번 카메라도 교체했으나 각자 결혼을 해 가정을 꾸리고 살고 있기에 좀 처럼 사진찍을 여유가 생기지 않았다. 다음 번엔 꼭 시간을 맞추어 풍경좋고 공기 좋은 곳에서 출사 한 번 떠나보자 꾸나 친구.



관련글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