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취미생활/아들 장난감

용산 아이파크몰 리빙관 6층 탐방기, 어떤 장난감들이 있길래?


용산 아이파크몰이 작년부터 리모델링 공사가 한창 이었고 대부분 정리는 다된 것 같으나 여전히 공사가 진행되고 있는 구역도 보였다. 아무래도 영업은 해야 하니 부분 부분 공사가 진행되면서 오랜 시간이 소요됐을 것으로 보인다. 


올해 초 아들에게 선물해줄 장난감을 구매하러 가면서 리모델링의 진척도를 볼 수 있었으며 전보다는 확실히 넓어진 동선에 시야가 트였고 훨씬 세련되어진 느낌이다. 주말 용산전자상가에 볼일이 있어 지나가던 차에 5개월 만에 또다시 들리게 되면서 그때 풀지 못했던 숙제를 해결하고 왔다. 


산 아이파크몰 후기 및 찾아가는 법


당시 6층 장난감 코너의 사진이 부족해 개인적으로 만족스럽지 않게 글이 마무리 되면서, 필요한 사진을 좀 더 보충하고 새로이 방문 후기를 작성할 수 있게 된 것이다. 그럼 찾아 가는 방법 등 자세한 사항은 아래 내용을 통해 확인하시길 바란다.


 

▶ 본 내용을  새롭게 단장한 용산 아이파크몰 6층은 어떻게 변했고 그 공간에서 어떠한 장난감을 판매하고 있는지 평소 궁금했던 분들에게 조금이나마 도움 되길 바라겠습니다.






1. 찾아가는 방법


아이파크몰 리빙관으로 이동해 에스컬레이터나 엘레베이터를 타고 6층에 올라가면, 수많은 장난감이 판매되고 있는 키즈/토이엔하비에 입장할 수 있다. 아이파크몰 방문이 처음이라면 다소 찾기가 어려울 수 있으니 별도로 정리한 내용을 참고하도록 하자.


이미지출처: 아이파크몰 공식 홈페이지


대중교통 이용시


① 1호선 및 국철, KTX


용산역에서 하차후 출구로 나가게 되면 높은 빌딩이 보이는 광장으로 내려가는 계단도 있고 또는 갈색 천정에서 빛을 내는 통로에 서있을 수도 있다. 여기서 광장으로 내려가지 말고 바로 옆에 위치한 디지털전문점으로 들어가도록 하자.


이 후 앞에 보이는 에스컬레이터나 측면에 있는 엘레베이터를 이용해 6층에서 내리면 된다. 그 후 '키즈/토이엔하비'가 위치해 있는 리빙파크로 걸어가도록 하자.


② 버스 이용시


용산역앞에 하차하여 아이파크몰 방면으로 신호등을 건넌 후, 가장 좌측 리빙파크(위 전체사진 참조)로 들어가 6층을 올라가면 된다.


자가용 이용시


아이파크몰 주차장 이름이 건물 별로 다양한데 이중에 리빙관과 가까운 '해'주차장에 주차시킨 후, 리빙파크로 들어가 6층으로 이동한다.

 




2.6층 키즈/토이엔하비 입장


▲ 입구에 세워진 대형 건담


천장에 붙은 이정표를 따라 커피 전문점을 지나면 저 멀리 장난감들이 눈에 들어오기 시작하며 입구에 가까워 질 수록 큰 로봇이 눈 안에 들어 오게 된다.


▲ 건담 베이스 매장


건담 프라모델과 피규어, 그리고 인형들의 전시도 하고 판매도 하는 국내 최대 규모의 매장이라고 한다.


▲ 정교해 보인다


잘은 몰라도 전시된 샘플만 봐도 상당히 정교해 보이며 이쁘다. 이쪽에 취미가 있으신 분들의 마음이 조금은 이해가 될 것 같다. 비록 게임이긴 하지만 소싯적 전략 시뮬레이션이었던 슈퍼로봇대전과 온라인 게임이었던 SD건담캡슐 파이터를 너무나도 재미있게 했던, 한 때 건담을 즐기기도 했던 열성 유저였다.


▲ 드론 전시


가운데 지역에는 각종 드론이 전시되어 있다. 보다 성능이 좋아지고 기능들도 꾸준히 발전하는 등 드론 마니아들을 위한 코너도 빠트리지 않고 있었다. 그도 그럴 것이 요즘 공원을 나가보면 드론을 통해 날고싶은 마음을 대신하는 분들이 부쩍 늘어나고 있음을 알 수 있다.


▲ 개구리 모습과 흡사한 드론



▲ 접혀진 모습


상시 전시중인 드론을 쭈욱 살펴보니 종류도 많고 디자인도 천차만별. 또 하나 놀란 것이 있다면 바로 가격! 크기가 작아도 고무줄 처럼 늘어나 있는 가격이 만만치가 않았다. 하지만 보급형 제품들과는 달리 정교한 콘트롤이 가능하고 배터리 성능에서 확연히 차이가 난다고.


▲ 다양한 기능


스마트폰으로 컨트롤을 하고 모니터를 통해 비행 모습까지 볼 수 있는 모델까지.. 현재 드론의 동향을 제대로 알게된 시간이 되지 않았나 생각된다. 하지만 이 날 아쉬웠던 것은 드론을 직접 시범운행해 볼 수 있는 부스가 사라지고 보이지 않았다는 점.


▲ 애니메이션 잡지


애니메이션 잡지를 올려둔 판매대도 보인다.


▲ 대형 아이언맨


오른쪽으로 이동해보니 사람 키만한 대형 아이언맨의 모습이 눈에 들어왔다. 단순히 전시 전용으로 만든 인형이겠거니 했지만 그옆에 세워진 안내판을 보고는 아까 드론의 가격에서 놀라고 이번엔 아이언맨 가격에서 까무라쳤다. 

 


판매도 하는 아이언맨 이었으며 가격은 무려 15,000,000\.. 두 눈을 의심해 두 번 세 번 숫자를 세어봤지만 천오백만원이 확실했다.


▲ 수 많은 인형과 피규어



▲ 털 촉감이 좋았다


마음을 진정시키고 다른곳으로 이동해 보니 영화나 만화에서 등장했던 각종 캐릭터들의 인형과 피규어를 전시하고 있었다. 가까이에서 유심히 살펴보니 퀄리티도 좋고 표정도 살아있다. 한 편 우측에 저 큰 기린은 과연 얼마나 큰 집에서 살고있어야 조화를 이루어 낼지 잠시 생각에 잠기기도..


▲ 누구에게나 친근한 캐릭터들


▲ 스누피는 지금봐도 귀엽다


피규어에 전혀 취미가 없는 필자도 유리 진열대에 모인 피규어들을 보니 사고싶다는 생각도 문득 들었다. 집안 공간만 허락된다면 인테리어 용도로 꽤 괜찮을 것 같다.


▲ SD스파이더맨과 그의 친구들


번화가 인형 뽑기 기계를 통해 평소 얼굴을 익혀뒀던 피규어 들도 눈에 많이 띠었다. 자세히 보니 이 모델은 관절을 자유자제로 변환이 가능한 모델인것 같은데 확실히 진품과 가품의 차이가 분명했다.


▲ 레고 친구들


긴 역사를 가진 레고를 모른다면 아마도 다른 나라에서 온 외계인? 이라고 불리울 정도로 유명하다. 레고 역시 아이파크몰 장난감 코너에서 빠지지 않고 있었으며 비교적 넓은 매장 공간안에 상당히 많은 종류의 패키지를 전시해 놓고 있었다. 오래간만에 봐서 그런지 전과는 달리 표정이 상당히 다양하다.


▲ 좀 더 현실적인 디자인


레고는 아니지만 좀 더 현실적인 디자인으로 만들어진 레고 타입의 장난감도 보였고..


▲ 국내서 만들어진 피규어



▲ 킹콩 스튜디오 제작


원피스 등 이름좀 있다는 피규어는 대게 일본에서 만들어 지고 있지만 국내에서 제작된 피규어도 있음을 이곳을 통해서 알게 되었다. 킹콩 스튜디어오 작품이며 가격이 다소 높아 그런지 언뜻봐도 퀄리티가 상당해 보인다.


▲ 타미야 프라모델 팩토리


금방이라도 달려들 듯한 생동감 넘치는 고양이 두 마리, 오른쪽에 놓인 고양이는 털 색상 때문인지 왠지 친근하다.



▲ 타미야 자동차 시리즈


타미야에서 만든 각종 자동차들. 열거하기 어려울 정도로 꽤 많은 자동차들이 전시되어 있고 손님들의 선택을 기다리고 있는 판매용 제품들도 안쪽으로 꽤나 많이 쌓여있었다. 개인적으로 크기가 큰 무선 조종 자동차가 가장 당긴다.


▲ 초합금 피규어 드래곤볼


▲ 초합금 피규어 원피스, 도라에몽


집으로 돌아가기 위해 출구에 다다를즈음 금속 피규어가 전시된 벽면이 눈에 들어왔다. 플라스틱이 아닌 금속으로 만들어진 피규어가 있다는 것도 이날 처음 알았다. 색상이 일체 칠해져 있지않은것이 주를 이루고 있고 원피스나 도라에몽의 경우는 금속에 색을 입힌 것도 보인다.

 


3.어린이들을 위한 공간 '챔피온 1250'


▲ 정체모를 빨간 통로?


이제 구경도 모두 했으니 이곳을 빠져나오기 위해 등을 돌리는 순간, 눈앞에 독특하게 디자인된 빨간색 통로 하나가 눈에 띠었다. 궁금한 나머지 이곳을 마지막으로 훑어 보기로 했다.



▲ CHAMPION 1250


안의 모습과 카운터에 나타난 모니터 화면을 보니 어린이들을 위한 공간임이 확인됐다.



▲ 상상스캐치


아들과 함께 간것이 아니므로 이곳 시설을 자세히 살펴보지 못했지만 밖에서 안쪽을 들여다보니 여타 실내 놀이터와는 다른 차별화된 놀이 기구들이 한 눈에 들어왔다. 궁금해서 다른 분들의 방문후기를 검색해 보니 규모가 생각보다 많이 커보였고 성인 스포츠도 아이들이 소화해 낼 수 있게끔 설계한 놀이 시설, 그리고 무엇보다 중요한 안전과 관련해서도 신경을 많이 쓴듯 보였다.



▲ 상상블럭


아무튼 이곳은 나중에 기회가 되어 아들과 함께 가게된다면 자세히 다루어 보도록 하겠다. 아이파크몰 6층 장난감과 관련하여 모든 부분을 100% 담지는 못했지만 어떤 장난감들이 판매되고 있는지 충분히 감은 잡으셨으리라고 본다.


성인과 아이들을 위한 고급 장난감이 총망라 되어있다고 해도 과언이 아니지만 아무래도 유동인구가 많은 곳이고 백화점이 속해있는 건물과 함께하고 있다보니 가격적인 면에서는 좋은 점수를 주기 힘들다. 다만 높은 퀄리티를 보장하는 수많은 피규어, 프라모델, 인형과 기타 장난감 등등, 종류 만큼은 타의 추종을 불허하기 때문에 구매 접근성이 높은 것 만큼은 큰 장점이 된다.


또한 구매를 하지 않더라도 현재의 장난감 문화가 얼마만큼 발전해 있는지 가늠도 가능하고 더불어 아낌없이 구경하며 체험도 할 수 있는 등, 나름 재미있고 보람 된 시간을 만드는 곳으로 괜찮다고 생각된다.



함께 보면 좋은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