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컴퓨터 활용/PC 활용 꿀팁

윈도우10 사진 미리보기, 아이콘에 썸네일이 안보일때 해결법


인터넷과 연결 시킨 다양한 세상, 그리고 수많은 프로그램과의 연결을 도와주는 운영체제를 종횡무진 사용하다 보면 간혹 예기치 못한 여러 오류들이 동반되기도 합니다. 


어느 날 사진 편집을 위해 폴더를 열었으나 아이콘에 사진 썸네일이 뜨지 않고 붓과 물감이 그려진 윈도우 자체 썸네일로 모두 나타나더군요.


도우10 썸네일 사진 표시 방법


이는 운영체제인 윈도우를 사용하다 보면 종종 발생되는 것 중에 하나로 사진이 저장된 폴더를 열면 그동안 잘 보였던 아이콘 썸네일이 보이지 않으니 난감해 집니다.


 

▶ 이렇게 되면 미리 보기가 안되니 사진 선택에 있어 상당히 불편해 지죠. 그래서 이를 간단히 해결할 수 있는 방법을 작성한 것이니 지금 확인해 보세요.






▲ 좌측 상단 파일 메뉴 클릭


이렇듯 사진 미리보기가 되지 않으면 사진 선택에 애로사항이 생깁니다. 무슨 이유인지는 모르겠지만 관련 설정이 꺼진 것 같네요. 이를 다시 활성화 시키기 위해 파일 폴더를 열어두고 좌측 상단에 파일 메뉴를 클릭합니다.


▲ 폴더 및 검색 옵션변경 클릭


그러면 작은 창이 별도로 나타나며 여기서 중간에 위치한 폴더및검색옵션변경 메뉴를 클릭합니다.


▲ 채크 없애기


여기서 휠을 아래로 내려 '아이콘은 항상표시하고 미리보기는 표시하지 않음' 란을 찾습니다. 그러면 특별한 경우를 제외하고는 채크가 되어 있을텐데 그 채크를 지워줍니다. 바로 이부분이 문제가 되었던 것이죠. 채크를 없앴다면 반드시 적용 클릭 - 확인 클릭으로 마무리 해줍니다.


▲ 해결 완료


뭔가 윈도우에서 이 과정을 처리하는 듯한 반짝임이 감지되면 그 후 원 상태로 섬네일이 보이게 됩니다. 이제 정상적으로 사진 미리보기를 통해 원하는 사진을 손쉽게 찾을 수 있게 되었습니다. 사진을 아이콘을 통해 볼 수 없어 답답했던 상황 잘 해결 되셨길 바라겠습니다.



함께 보면 좋은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