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컴퓨터 활용/PC 활용 꿀팁

MS Office 365, 대학생이라면 비용없이 사용하기!


프로그램 개발 업체들이 간혹 대학생들을 위한 좋은 프로모션을 마련하기도 합니다. 얼마 전 마이크로소프트社에서도 대학생들에게만 오피를를 저렴한 가격도 아닌 아무런 비용 없이도 사용할 수 있도록 했죠. 주머니 사정이 여의치 않은 학생에게는 그저 반가운 소식이 아닐 수 없습니다.


물론 불법으로 이용하는 방법은 전혀 아니며 현재 대학교 재학 중 이거나 휴학생 중에 이메일 주소만 있다면 언제든 비용없이 이용할 수 있습니다. 


대학생(졸업생 포함) 무료 프로모션 이용 방법


또한 졸업생 이라 하더라도 계정이 로그인 된다면 이 역시 사용 가능하며 방법은 간단합니다. 그렇다면 아래 내용을 각각 확인하세요.



▶ 본 글에 정리된 MS Office 무료 사용에 대한 내용은 불법이 아닌, MS사의 정식 프로모션으로 대학생이면 누구라도 혜택 받을 수 있는 서비스 입니다. 또한 졸업을 하신 후라도 학교 이메일 주소가 살아 있다면 MS오피스 사용이 가능합니다. 지금 바로 확인해 보세요.






1.MS Office 365 Education

 

▲ 최초 화면 바로가기


위 링크에 접속하면 제일먼저 학교 이메일 주소를 입력하게 됩니다. 계정을 아이디를 잃어 버렸다면 학교 홈페이지에 접속해서 찾아야 되겠죠. 하지만 아이디는 기억나는데 계정의 뒷 주소가 생각나지 않는다면 포털에서 검색명 '대학교 웹메일'로 찾기가 가능합니다.


▲ 신분 선택


우리는 학생이니까 '학생입니다'를 클릭해 줍니다.


▲ 간단한 정보입력


▲ 메일로 온 코드확인


그렇죠. 무엇이든 그냥 공짜로 주는법은 없습니다. 자세히는 아니어도 자사 제품 홍보에 필요한 간단한 개인정보와 이용약관 채크가 필요합니다. 여기서 확인 코드는 아까 등록했던 학교 이메일 계정 들어가 보면 관련메일이 와있습니다. 여기 얻은 6자리 코드를 입력하고 나머지 빈칸을 모두 채운 후 맨아래 시작을 클릭합니다.



2.오피스 실행


▲ 완료


MS워드, 엑셀, 파워포인트, 원노트등 익숙한 아이콘들이 나오게 됩니다. 여기서 사용하고싶은 프로그램을 클릭하면 온라인 실행이기 때문에 그 즉시 사용 가능합니다. 온라인 상에서 바로 실행되기 때문에 언제 어디서든 사용이 가능한 장점도 있습니다. 


참고로 만약 학교에서 설치 가능 버전으로 설정을 했다면 온라인 실행이 아닌 자신의 PC에서도 실행이 가능합니다.



▲ 온라인 엑셀 실행


개인적으로 많이 사용하는 엑셀을 실행시킨 모습입니다. A-1에서 데이터 입력을 기다리고 있는 모습이네요. 


이렇듯 간단하게 자신의 이메일 주소 입력 만으로 비용없이 사용할 수 있는 방법을 모두 알아보았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