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컴퓨터 활용/PC 활용 꿀팁

윈도우10 PC 속도 향상 팁, 아주쉬운 시스템 설정을 통한 방법!


최신 사양의 뜨끈뜨끈한 컴퓨를 맞추어도 운영체제인 윈도우의 다양한 화면 효과 때문에 마치 속도가 저하된 느낌을 받을 수 있습니다. 예민한 사람일 수록 더더욱 그러하며 이러한 효과 기능을 담당하는 메뉴를 찾아 끔으로서 좀 더 빠릿빠릿한 윈도우 환경을 만들 수도 있습니다. 하물며 저사양의 PC라면 그 차이가 명확히 드러나게 되므로 한 것과 하지 않은 차이는 크게 느껴질 정도입니다. 


Window10 성능향상 시키는 방법


물론 부드러운 화면의 움직임과 입체적인 느낌의 창 효과를 즐기는 분들은 그대로 두고 사용하는 경우도 많습니다. 하지만 윈도우10 O/S 환경에서 속도를 빠르게 하는 방법을 찾으셨다면 아래 글을 각각 읽어 보시길 바라겠습니다. 


 

▶ PC 속도 높이기에서 오버클러킹을 제외한 대부분의 방법들이 소프트웨어 상이지만 체감 속도는 충분히 만족할 것으로 판단됩니다. 간단한 방법으로 윈도우10 체감 속도 향상 시키기 지금 바로 시작해 보세요.






▲ 설정 아이콘 클릭


좌측 하단 구석에 위치한 윈도우 메뉴 불러오기를 누르고 톱니바퀴 모양의 설정 아이콘을 클릭합니다.


▲ 고급 시스템 설정 검색


가운데 상단 검색칸에서 고급 시스템 설정을 입력 후 아래에 나타난 메뉴를 클릭합니다. 고급 시스템이라고만 입력해도 나타나지요.


▲ 시스템 속성


그 다음 시스템 속성 고급 - 성능란에 - 설정 을 클릭합니다.


▲ 시각 효과


여기 시각효과에서 사용자 지정에 단추를 둡니다. 그러면 모든 효과가 꺼지게 되면서 비로소 원하던 설정이 완료됩니다. 참고로 위에 빨간점으로 표시된 두 부분 만큼은 켜둘 것을 권장합니다. 채크를 하지 않으면 아이콘을 통한 사진 미리보기가 안되며 글꼴의 모양이 다듬어 지지 않아 거칠게 보이거든요.


선택을 완료했다면 최종적으로 '적용'과 '확인'을 클릭하고 창을 닫습니다. 그런다음 이런저런 창들을 열어보고 실행시켜 전과 비교해 보면 모든 효과를 뺀 필요한 내용만 바로 출력하다보니 체감 속도가 많이 개선 됐을 겁니다. 이 밖에도 카테고리의 다른글을 보시면 윈도우10에 관련한 많은 팁들이 있으니 활용해 보시길 바라겠습니다.



함께 보면 좋은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