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정보와 리뷰/재테크 정보

택시요금 계산기로 예상 택시비 알아내기!


대중교통 중에 버스 지하철보다 택시 요금은 아무래도 비싸기 때문에 종종 비용이 얼마 나올지 궁금할 때가 있습니다. 시간이 널널 하다면 버스와 지하철 이용이 좋겠죠. 하지만 보다 빨리 가고자 한다면 택시가 보다 유리합니다. 물론 주말 저녁이나 출퇴근 때는 택시가 오히려 시간이 늦어질 때도 있으니 판단을 잘 해야겠지요. 


그러나 무엇보다 택시는 이용 요금을 감안해야 한다는 점입니다. 기본 요금에 미터 이용 당 추가금이 붙기 때문에 좀 멀리 떨어진 거리라면 만원 이상은 기본이기 때문이죠. 요즘처럼 물가가 하늘을 찌르다 보면 주머니 사정이 여의치 않을 때가 많아 자주 이용 시 부담이 되는 것도 사실입니다.


시비 계산 방법


택시를 이용하기 전 예상 금액이 얼만지 궁금할 때가 있습니다. 이럴 때 스마트폰용 앱과 곧바로 지도 서비스 계산 기능에서 알아보는 방법이 있습니다. 어떻게 계산 하는지 아래 내용을 통해 확인해보세요.



▶ 네이버도 있고 다음도 있지만 국내에서는 가장 먼저 지도 서비스를 출범해 아무래도 데이터 베이스에 좀 더 신뢰도가 높은 DAUM 지도내 서비스를 이용한 택시비 계산 방법 입니다. 지금 확인해 보세요.


 






다음 지도


위 링크를 통해 다음 지도 서비스에 접속하세요. 그런 다음 좌측 상단에 위치한 길찾기 메뉴를 클릭합니다.


▲ 출발/도착지 입력


이어 출발에 자신이 위치한 출발 지역을 입력하고 도착란에 원하는 도착지를 입력하면 됩니다. 즉 빈칸에 지역명을 입력하면 해당 지역명과 관련한 장소가 나타나며 적절한 곳을 클릭하면 됩니다. 그런다음 마지막으로 바로아래 자동차를 클릭하면 도착 예정 시간과 거리 예상 택시비 요금이 출력됩니다.

 


물론 택시 기사님이 선택한 길과 도로 사정에 따라 차이는 있을 수 있습니다. 따라서 대충 이만큼 나오겠구나 하는 참고 정도로 판단하시면 되겠습니다.


▲ 지도 표시


앞서 택시요금 계산을 확인하면 우측에 지도로 거리까지 표시되며 내비게이션처럼 실시간 교통정보가 반영되어 정체구간과 소요시간까지 표시까지 해줍니다. 따라서 차가 막히는지 판단할 수 있으니 버스(지하철)와 택시를 사이에 두고 무엇을 이용해야 현명한 선택인지 고민을 덜어줍니다.


참고 되셨길 바라며 택시 비용이 궁금하다면 다음지도 서비스를 이용하여 택시 요금을 계산해 보세요. 여러 상황을 고려했을 지출 유무에 도움 되어 줄 것입니다.


생활 꿀팁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