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정보와 리뷰/재테크 정보

4대 보험료 계산기, 자동계산기로 쉽고 빠르게!


복잡한 4대 보험 계산을 위해 준비된 공식을 일일이 대입해 계산기를 두둘길 필요가 없습니다. 왜냐면 국민연금관리공단 홈페이지에서 4대보험 계산을 빠르고 편리하게 도와주는 자동계산기 기능을 제공중에 있기 때문입니다. 빈칸에 신고소득월액만 입력하면 각각의 부담금액과 보험료등이 자동으로 계산되어 나타내줍니다.


아울러 본 글에선 국민연금 홈페이지에서 4대보험료 계산기 부분에 대한 페이지만 쏙 빼왔기 때문에 보다 편리하게 계산하실 수 있습니다.


동 계산기로 쉽게 하는 방법



▶ 본 자동 계산기는 우리나라 4대 보험인 연금보험료, 고용보험료, 국민건강보험료, 산재보험료의 계산을 간단하게 해결해 줍니다. 지금 실행해 보세요.

 




☞ 계산하는 과정


▲ 연금보험료 계산


계산기 호출은 여기를 눌러 실행하세요. 위의 화면은 연금보험료에 대한 계산이며 임의로 금액을 입력해 봤습니다. 금액을 신고소득월액 빈칸에 입력후 계산하기 박스를 클릭하면 총액, 근로자 부담금, 사용자 부담금이 단번에 계산되어 출력됩니다.


▲ 고용보험 계산


두 번째 고용보험료 자동계산기 입니다. 1억원 입력후 계산하기를 눌러봤습니다. 바로아래 회색칸에 계산된 금액이 나타나고 있습니다.


▲ 국민건강보험 계산


국민건강보험 계산 또한 빈칸에 신고소득월액 입력만으로 건강보험료, 장기요양보험료, 건강+장기보양보험료가 순식간에 계산되어 나옵니다.


▲ 산재보험료 계산


산재보험료 계산기는 홈페이지로 이동 후 이루어 집니다. 요구하는 정보 입력란을 모두 채우고 '보험료계산하기' 버튼을 누르면 됩니다. 


이렇듯 이제부터 편리하게 계산하는 일만 남았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