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컴퓨터 활용/PC 활용 꿀팁

윈도우10 원드라이브 삭제 및 재설치 하는 방법


웹에 나만의 데이터 저장공간을 마련해 두었을 시, 인터넷이 연결된 곳이라면 언제 어디 서든 사진이나 문서등의 파일을 꺼내고 집어넣을 수 있는 편리함을 누릴 수 있습니다. 윈도우10에서 기본 제공하는 원드라이브도 이와같은 서비스중 하나로 회사 업무적으로나 개인 파일 보관 용도로 많이 이용하고 있지요.


하지만 마이크로소프트사에서 기본 무료 제공 용량을 줄이게 되었고 이때 구글에서 더 높은 저정 공간을 제공 하면서부터 원드라이브가 더 이상 필요없게 된 유저들이 많이 생겨났습니다. 이렇게 쓸모가 없게 된다거나 클라우드 서비스 자체가 필요 없는 사용자라면 프로그램 조차 완전히 삭제하고 싶을 때가 있습니다. 그러나 원드라이브 같은 경우에는 시원하게 삭제하는 방법이 없어 그대로 두고 사용하는 경우도 많습니다.


요없는 프로그램 삭제 방법


하지만 찾아보면 방법은 다 있기 마련이죠. 저 같은 경우도 윈도우10 재설치 후에는 사용하지 않는 프로그램은 모두 지우고 있습니다. 그 중 원드라이브 삭제 방법을 설명 드리고자 합니다. 삭제를 위한 유틸리티 다운로드 등 자세한 사항은 아래 내용을 각각 확인 하시길 바라겠습니다.


 

▶ 완료가 되면 압축을 풀고 실행만 하면 되는 것으로 매우 간단합니다. 진행 과정을 남겨두었으니 참고 바라며 아울러 재설치 하는 방법도 함께 남겨드렸으니 지금 확인 바라겠습니다.


 




▲ OneDrive Delete.zip


위의 파일을 내려받으신 후 압축 미리보기에서 실행해도 되고 프로그램에 따라 미리보기가 안되는 경우는 풀어놓고 실행하면 되겠습니다.


▲ 삭제 진행중


실행이 되면 CMD 즉 커맨드 입력창이 나타나며 모든 과정이 자동으로 이루어 집니다.


▲ 삭제 완료모습


삭제가 끝나게 되면 아무 키나 누르라는 메시지를 끝으로 커맨드 입력창도 사라집니다.. 속시원히 삭제를 했지만 피부로 와닿지는 않는군요. 그래도 왠지 개운해지는 기분은 뭘까요?



▲ 재설치는 여기를 클릭


혹여 원드라이브가 다시 필요해 재설치를 원하는 경우는 마이크로소프트 공식 사이트에서 원드라이브만 따로 설치가 가능하며 위의 링크를 통해 접속하시면 되겠습니다.



활용 꿀팁 더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