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정보와 리뷰/진짜 건강법

건강하게 오래사는 방법, 정말 중요한 4가지 사항


정신적인 방해 요소들은 집중력을 흐트리며 때로는 아무것도 하지 못하게 합니다. 회사에서 일을 하는 경우 방해가되어 능률이 오르지 않고 공부를 하는 학생이라면 암기도 안되고 풀이도 안됩니다. 즉 좋은 텐션을 유지시키기 위해선 좋은 환경을 스스로 조성해야 합니다. 


따라서 건강하게 오래 사는 방법에 대해 근본적으로 중요한 부분이 무엇인지 차례대로 정리해 보았습니다. 어쩌면 익히 들어 보셨을 내용이기도 하겠으나 사실 그만큼 중요하기 때문에 자주 언급되는 것이며 지겹게 들었기 때문에 간과하며 살았습니다. 재미있는 것은 나중에 탈이 나서야 무릎을 탁 치며 후회하게 되고 그제서야 건강에 관심을 갖는 다는 것입니다. 


이것을 알아야 건강하게 살아갈 수 있다



 

▶ 잘 생각 해보시고 이번엔 꼭 행동으로 '행'하시어 건강은 건강할 때 지키셨으면 하는 바람입니다. 그렇다면 그 내용이 무엇일까요? 궁금 하시다면 본 내용을 끝까지 확인해 보시길 바라겠습니다.






1. 충분한 수면


잠이 보약이라는 말.. 정말 보약입니다. 주변에 난 3~4시간만 자도 충분하다는 사람을 볼 수 있습니다. 하지만 무의식에서는 정신과 몸이 얼마나 힘든지를 모르고 있는 사람이지요. 아무리 좋은걸 먹어도 수면이 부족하면 절대 좋은 컨디션을 유지할 수가 없습니다. 그리고 누적이 되다보면 결국 각종 질병에 노출됩니다.


▲ 직장인이라면 점심때를 이용 햇볕을 쐬준다(수면에 필요한 멜라토닌 생성)


2.규칙적인 운동


혈액순환을 위해서 운동은 필연적이죠 하지만 무리한 운동은 오히려 좋지못합니다. 적당한 시간인 하루 30분~1시간씩 가벼운 걷기 운동을 꼭 해주세요. 걷기는 최고의 혈액펌프 운동입니다. 모세혈관까지 피가 잘 도달하여 아픈 곳 구석구석 치료를 해주며 면역력을 올려주기 때문이죠.

 



3.가족 관계


원만한 가족관계가 되어야 마음이 편안해지죠 마음이 편안해야 일의 능률이 오릅니다. 가족이 나에게 기분을 먼저 맞추어 주기를 바라지 마시고 내가 먼저 좋은 분위기를 위해 힘쓰는 것이 바람직하며 지혜로운 것입니다. 당신은 사랑받기 위해 태어난 사람이 아니라 사랑을 주기 위해 태어난 사람입니다. 홍익이념.. 사랑을 주다보면 결국 본인도 사랑을 받게 되어있습니다. 질투 집착도 하지 않게되어 늘 행복해 집니다.


▲ 건강한 마음도 결국 본인이 만드는 것



4.사회적


건강을 방해하는 요소들이 너무나 많습니다. 가공식품, 환경오염, 남용 되고 있는 약들.. 자신도 모르는 사이 몸과 정신은 극심한 스트레스에 시달리게 되지요. 변화된 시대에 어쩔 수 없다고는 하지만 충분히 최소화 시킬 수는 있습니다. 즉 진실을 바라보는 안목을 기르시면 하지 않아도 될 생각과 행동을 알게 되며 덩달아 불필요한 지출을 줄이면서 몸과 마음이 편안해 집니다.


위 4가지 정도만 습관 화 하다 보면 본인이 하고자 하는 일에 대해 큰 자신감을 가지게 될 것이며 능률 또한 크게 향상될 것입니다. 그리고 본인의 건강 뿐 아닌 가족의 건강까지 챙기면서 말이지요. 누구나 행복할 권리를 가지고 있습니다. 행복은 본인의 마음에서 시작되는 것이며 본인이 만드는 것이지요. 지금 부터 건강을 위해 꼭 노력 하시길 바라겠습니다.



유익한 글 더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