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정보와 리뷰/생활정보 꿀팁

2018 여의도 불꽃축제 명당 정보 및 골든티켓 이벤트


행사를 주관하는 한화측에서 시민들이 기다리고 기다리는 서울 불꽃축제에 관련한 자세한 정보를 언제쯤 제공해 줄런지 기다리고 있던차에 비로소 이번 주 소식을 접하게되어 올리게 됐습니다. 내용을 쭉 훑어보니 작년보다는 좀 더 다채롭고 풍성한 이벤트가 예정되어 있더군요. 눈여겨 봐야할 부분은 낮에도 불꽃을 쏘아 올린다고 합니다.


든티켓 이벤트 응모 방법


그리고 불꽃을 아주 가까운곳에서 감상할 수 있는 자리인 무대정면석 골든티켓 이벤트도 홈페이지에서 진행하고 있었습니다. 작년에 친구가 당첨되어 어찌나 부러웠던지 이번에 저도 빠트리지 않고 응모해 보았고 운이 꼭 작용했으면 좋겠습니다. 아무튼 이번 행사와 관련한 정보를 모두 정리해 보았으니 아래 내용을 각각 살펴보세요.



이번 한화 이벤트인 골든티켓 VIP석에 당첨되면 1인 2매를 받게되며 여의도 행사장 중앙무대 앞에 착석하기 때문에 터지는 불꽃을 코앞에서 감상하게됩니다. 먼저 응모해 보도록 하세요.

 




화 불꽃축제


위 링크를 클릭해 들어가시면 곧바로 골든티켓 이벤트 응모부터 시작하여 행사안내, 명당 정보 등 다양한 소식을 접할 수 있습니다. 우선 저는 이벤트부터 참여했습니다. 방법은 가운데 '골든티켓이벤트참여하기' 클릭을 시작으로..


▲ 소원 문구 입력


#옆에 소원문구를 입력 후 이벤트 응모버튼을 누르면 완료됩니다. 그러면 오른쪽 63빌딩에 아까 입력했던 문구가 재미있게 나타납니다. 저는 '골든티켓당첨기원'을 입력해 봤네요^^


응모 기간 

2018. 9. 3부터 2018. 9. 30일까지이며 당첨 결과는 위 사이트 공지사항과 개별 연락


1차 당첨 결과 : 9월 17일 오후 

2차 당첨 결과 : 10월 1일 오후


1인 2매 증정 (타인사용불가(신분증 확인))



2.행사 안내 요약



여의도 한강 고수부지 면적이 넓다보니 나날히 행사가 늘어가는 것 같습니다. 특히 올해는 더더욱이요. 10월 6일 행사 당일에는 여러 지역에서 아래의 다양한 행사가 예정되어 있습니다. 개인적으로 푸드트럭의 많은 음식들과 왠지 진한 맛이 날듯한 수제맥주가 기대되네요.

 

 

 

① 메인 불꽃축제 낮 : PM 3시, 4시, 5시 짧게 2분씩 / 저녁 : 저녁 7시 20분~8시 40분까지

② 버스킹 행사 : PM 1시~1시 45분 / PM 4시~4시 45분

③ 택피디 여행수다 팟캐스트 방송 PM 2시~3시 30분 / PM 5시~6시 

④ 퍼포먼스 행사 : PM 2시부터 오후 6시

⑤ 63멀티미디어쇼 : 저녁 6시 55분~9시 30분 / 애프터눈 파티 8시 40분~저녁 9시 30분

⑦ 그 외 : 서울 금손 페스티벌, 푸드트럭과 수제맥주 판매 등 프리마켓 진행


*출처: 상기 이미지 들은 한화 홈페이지 캡쳐 화면입니다

▲ 낮에도 진행될 불꽃 행사


밝은 태양 빛 아래에서 얼마나 밝게 보일진 의문이지만 이번 2018년도에는 대낮에도 불꽃을 쏘아올릴 예정이라고 하네요. 오후 3시, 4시, 5시 각각 짧게 2분씩이며 일찍히 자리를 잡고 나와 계신분들에게는 더할나위 없을 것 같습니다.


3.여의도 인근 명당 정보


▲ 한강철교 인근에서


그 외 홈페이지에서는 불꽃축제를 보다 재미있게 즐길 수 있도록 밤에 불꽃사진 잘찍는 방법과 여의도에서 좀 떨어졌지만 불꽃이 멋지게 잘 보인다는 명당 지역을 소개하고 있습니다. 가령 노량진 근린공원이나 사육신묘공원, 한강철교등 개인적으로도 알고있는 명소들이 잘 정리되어 있더군요. 이와 관련하여 자세한 내용이 필요하시다면 아래 한화 포스트를 참조하세요.

 

 


늘 그러했듯 행사 당일 여의도 63빌딩 주변으로 엄청난 인파가 몰릴것으로 예상됩니다. 따라서 하루전 혹은 수시간 전부터 미리 서두르지 않는다면 아마도 서있을 자리조차 없을것이 자명합니다. 따라서 위 한화 포스트에서 소개하고 있는 주변 명당을 곧바로 찾아가시거나 혹은 시간이 임박했다면 여의도에서 가장 가까운 한강대교와 원효대교도 괜찮은 구경 포인트 입니다.


끝으로 행사당일 63빌딩과 한강시민공원 주차장은 임시 폐쇄 시킨다고 합니다. 아무래도 혼잡에 따른 안전사고를 대비하는 것이니 한참 떨어진 곳에 주차 계획이 있다하더라도 많은 차량이 예상됩니다. 모니모니해도 대중교통 이용이 현명할 것 같습니다. 참고되셨길 바라며 계획 잘 세우셔서 보다 즐거운 불꽃놀이 되시길 바랄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