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컴퓨터 활용/PC 활용 꿀팁

윈도우10 암호 해제 방법 로그인 암호 없애기


윈도우10은 현 최종 버전인 만큼 여느 버전보다 보안에도 각별히 신경 써서 출시 됐습니다. 이와 관련해 겉으로 드러나는 것 중, 가장 눈에 띄는 하나는 부팅시 마다 사용자 계정 로그인 화면이 나타나고 암호를 묻는 다는 겁니다. 하지만 집에서 본인이 혼자 사용하는 컴퓨터 라면 굳이 이 과정이 필요 없겠죠. 


Window10 부팅시 암호 생략 하는 법


여하튼 그때 그때 암호를 입력해 줘야 하는 작업이 여간 번거롭기만 합니다. 그렇다면 또 이 과정을 생략 시키는 방법도 존재 하는 법이죠. 방법은 매우 간단합니다.


 

▶ 실행 창을 열고 사용자 계정 설정을 불러와 해당 계정에 체크 표시 하나만 지워주면 됩니다. 자세한 순서 지금 확인해 보시길 바라겠습니다.





키보드 자판에서 윈도우 창 아이콘이 그려진 키와 R키를 동시에 눌러 실행 창을 열어줍니다. 찾기가 어려우시다면 윈도우10 화면 가장 좌측 하단 구석의 창 모양의 메뉴 아이콘에 마우스 커서를 두고, 마우스 우측 키를 눌러 실행 메뉴를 선택 하셔도 됩니다.


▲ 실행 창


그런 다음 빈칸에 사용자 계정 설정을 바로 불러올 수 있는 netplwiz 를 입력해 준 후 확인을 클릭합니다.


▲ 암호 입력 체크 해제


이 컴퓨터 사용자에서 자신의 메인 계정을 선택 후 바로 위 '사용자 이름과 암호를 입력해야 이 컴퓨터를 사용할 수 있음' 옆 네모칸에 체크되어 있는 것을 없애줍니다.


▲ 본인 확인


그러면 마지막으로 본인 확인 차 해당 계정의 암호 입력창이 나타나며 정확히 입력 후 확인을 누르면 모든 것이 종료됩니다. 이제 더 이상 부팅 과정에서 사용자 계정 암호를 묻는 화면이 나타나지 않고 곧바로 부팅이 완료됩니다. 바로 끄고 확인해 보세요. 기분까지 상쾌해 집니다.


그 밖에 윈도우10과 관련한 팁이 아래에 더 있으니 참고 바라겠습니다.



관련 글 더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