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컴퓨터 활용/PC 활용 꿀팁

크롬 플래시 설정 및 업데이트 후 새로 바뀐 허용 방법은?


최근 크롬이 업데이트 되면서(v69.0.*.* 이후) 플래시 설정에서 허용 방법이 조금 변경됐습니다. 조금 더 편리해 졌다고 할까요? 기존에는 관련 설정 메뉴로 들어가 주소를 일일이 추가해 넣어야 했다면 이제는 클릭만 해주면 해당 페이지의 주소가 자동 등록 되어 플래시 작동을 영구적으로 켤 수 있게 되었습니다. 


그나저나 한 번 설정으로 플래시 실행이 필요한 사이트 마다 일일이 등록할 필요가 없게 끔 만들어 줄 법도 한데 이렇듯 플래시 실행이 필요 없는 사용자들을 배려한 구글의 원칙이 불편을 주기도 합니다.


Chrome 플래시 '허용' 설정 방법


그래도 이번 업데이트로 전보다는 훨씬 간편해 졌다는 점에 만족하며 어떻게 플래시를 크롬 웹 브라우저에서 작동 시키는지 새롭게 바뀐 방법을 설명 드리겠습니다. 아래 내용을 각각 확인하세요.


 

▶ 다만 플래시 자동 실행은 구글 크롬의 보안 정책으로 향후 업데이트를 통해 또다시 제한될 수 있습니다. 이점 참고하시길 바라며 각각의 방법들 잘 확인해 보시길 바랄게요.


 




1.기존의 방법


▲ 크롬 플레시 허용 란


전에는 설정 - 고급 - 콘텐츠 설정 - 플래시로 들어가 허용 메뉴에 주소를 등록해 플래시 사용을 관리 했지만 업데이트 이후 이곳에서 등록할 수 없게 바뀌었습니다. 즉 여기에선 어떤 주소가 차단되고 허용 시켰는지 확인만 가능하게 된 것이죠.


2.새롭게 바뀐 방법


크롬 업데이트로 혹 위 이미지처럼 주소 추가 메뉴가 사라져 보이지 않는다면 아래의 방법대로 하시면 됩니다.


▲ 보안 아이콘 클릭


플래시가 나타나지 않거나 설치 하라는 메시지가 뜰 경우 주소 표시줄 왼쪽에 자물쇠 모양 혹은 ⓘ 표시로 된 아이콘을 클릭 합니다. 그런 다음 가장 하단 사이트 설정을 누르세요.


참고로 자물쇠 모양은 보안 규격이 강화된 SSL 적용된 HTTPS 주소일 경우 뜨게 됩니다.


▲ 콘텐츠 설정


그런 다음 아래 부분에 위치한 콘텐츠 설정을 클릭 합니다.


▲ 플래쉬 설정


Flash 플래쉬를 찾아 요청(기본값)으로 되어 있는 것을 허용으로 바꾸어 주면 주소가 자동으로 등록되어 완료됩니다.


▲ 추가된 플래쉬 메뉴


그 이후 등록된 해당 주소에 대해서는 주소 우측 아이콘을 다시 누를 경우 보시다시피 플래시 메뉴가 등록되어 있으며 혹여나 설정이 풀려 다시 등록 해야할 경우 이곳에서 바로 처리가 가능합니다. 이때 설정을 완료 할 것을 묻는 파란색 띠가 주소창 아래 나타나면 클릭을 해주는 것으로 마무리 됩니다.

 


그럼 더 이상 해당 페이지에 대해서는 플래시 설치를 묻는 메시지가 나타나지 않게 됩니다.



크롬 관련 팁 더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