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시립과학관 가는 길 및 방문후기, 입장료와 주차 정보

2018.10.02 23:33 여행 이야기/당일 추천

지난해 2017년에 개관한 서울 시립 과학관 덕에 많은 어린이들과 학생들이 과학과 더욱 친근해질 수 있게 됐습니다. 과학이 접목된 다양한 분야를 눈으로 직접 보고 체험도 할 수 있기 때문이겠죠. 그래서 그런지 한 번 가보면 또 가고 싶을 정도로 코스도 많고 시설 또한 좋습니다.


원구 가볼 만한 곳 소개


저는 이곳 과학관과 얼마 떨어져 있지 않은 곳에서 살고 있지만 이제 서야 아들과 함께 다녀오게 됐습니다. 사진과 함께한 간단한 관람 후기와 더불어 노원에 위치한 서울 시립 과학관 찾아가는 방법 및 입장과 관련한 여러 정보도 아래 함께 정리해 두었으니 궁금증 해결에 도움 되시길 바라겠습니다.


 

▶ 이곳 말고도 노원구에는 여러 가볼 만한 곳들이 많이 있습니다. 다른 곳도 두루 소개해 두었으니 참고 바라겠습니다.





1.서울 시관 가는 방법


약도 열기 링크 (다음 지도)


(1) 대중교통 이용


서울 시립 과학관은 노원구 불암산 밑 자락에 위치해 있고 지나는 버스가 몇 없어 지하철 이용이 가장 편리하며 7호선 하계역에서 내려 3번 출구로 나와 1.2km만 쭈욱 걸어(15분~20분정도 소요) 올라가면 과학관에 도착하게 됩니다. 


혹 1.2km 거리가 부담 스러우 시다면 하계역 3번 출구 전방 하계미성아파트 정류장에서 1141번 버스를 타시고 삼익선경아파트 후문에서 내리시면 됩니다.


아울러 셔틀버스가 중계역과 북서울미술관 앞 정거장, 하계역 3.4번 출구에서 1시간 단위로 있기 때문에 시간만 맞는 다면 지하철에서 내려 이를 바로 이용하셔도 좋습니다. 시간표는 아래를 확인하세요.


셔틀버스 시간표

출처:시립과학관 홈페이지



(2) 자동차 이용 시


요즘 스마트폰은 누구라도 다 가지고 계실 겁니다. 혹은 자동차에 내비게이션이 장착되어 있기도 하겠죠. 그렇다면 도로 설명을 드릴 필요 없이 간단해 집니다. 네비게이션 앱에서 도착지를 서울시립과학관으로 검색 후 오시면 됩니다. 도착 무렵에는 주차장 입구 표시를 잘 확인 하시고 과학관 안으로 들어가시면 되겠습니다.



2.주차장 요금 및 입장료 정보


(1) 주차요금

출처:시립과학관 홈페이지


차량 차단기를 통과 하면 그 이후 주차 요금은 자동 계산되며 5분당 150원 입니다. 그렇다면 1시간에 1,800원이되죠. 그리 부담은 되지 않는 금액이나 여기에서도 주차 요금을 할인 받을 수 있는 대상자가 있으니 위의 요금 안내표를 확인해 보세요.


(2) 입장 요금

▲ 입장료 안내 판


서울시에서 운영하기 때문에 규모에 비해 입장료가 매우 저렴합니다. 성인 2천원 어린이와 청소년은 1천원 이며 단체 20명 이상시에는 50% 할인이 있습니다. 그리고 문을 여는 개관 시간은 오전 9시 30분 부터 이며 문 닫는 폐관 시간은 오후 5시 30분까지 입니다.



3.전시관 내부 모습(1층 G관)


저는 1층 로비와 G 전시실의 모습만 담았습니다. 공존 이라는 이름으로 생존, 환경, 건축 테마가 있으며 아이디어 제작소, 지진 체험관도 포함 하고 있습니다. 그 외 2층 3층에도 다른 여러 주제의 테마로 직접 체험 해볼 수 있는 코스가 마련되어 있으니 놓치지 마시길 바랄께요.


 



▲ 중앙 로비


들어서자 마자 1층의 모습입니다. 최근 지은 시설이라 그런지 상당히 깔끔하고 고급스럽다는 느낌입니다. 입장은 무인 발권기를 통해 구매하게 되며 놀이동산에서 착용 했던 것과 같은 입장표를 손목에 감아 부착하게 됩니다. 그 밖에 이곳에서는 핸드폰 충전소와 자그마한 카페가 있습니다.


▲ 화장실의 모습


우측은 화장실이 위치해 있습니다. 내부 이곳저곳이 상당히 깔끔하더군요.


▲ 벽면 안내 공지문


벽 한켠에는 행사 안내 판과 앞서 언급한 입장료와 관련한 정보들을 확인해 보실 수 있습니다.


▲ G관 입장


그린에 G를 딴 G관입니다. 생활 환경과 관련한 테마를 다루고 있더군요.


▲ 밤섬 체험


▲ 스코프 비전


한강 밤섬을 그대로 옮겨 놓은 듯한 이곳은 밤섬의 역사와 이곳에 서식하고 있는 각종 새들을 스코프 비전을 통해 영상을 감상할 수 있습니다. 각기 구역 마다 어느 새들이 사는지 직접 확인해 보시길 바래요.


▲ 4D 체험


한강에 만들어진 건물들을 화면 앞에 가져다 대면 4차원 영상으로 이를 감상해 볼 수 있는 코너 입니다.


▲ 미세 먼지가 미치는 영향


미세 먼지 농도가 높을 수록 우리 인체에 미치는 좋지않은 영향에 대해 알아 볼 수 있는 코너입니다.


▲ 상하수도 처리시설


여기는 수돗물이 되기까지 과정을 모형 및 대형 화면을 통해 게임으로 학습해 볼 수 있더군요.


▲ 냇가와 천에 서식하는 생물


노원구에는 중랑천이 있고 작게는 당현천도 있습니다. 수질도 괜찮아 많은 어류들이 살고 있으며 이를 잡아 먹기 위한 다양한 새들도 찾아오고 있지요. 여기는 G관 입구 바로 우측 벽면의 어항들로 노원구 물줄기에 서식하고 있는 여러 물고기를 구경해 볼 수 있습니다.


▲ 어항 속의 모습


▲ 메기


긴 수염이 특징인 민물 메기의 모습도 보이네요. 이 것 말고도 깨끗한 물에서만 사는 물고기 두 종이 더 있었으나 사진에는 담지 못했습니다.


끝으로 앞서도 언급 드렸지만 1층의 G관 말고도 여러 주제의 체험관이 2층과 3층에 더 있습니다. 백문이불여일견 이라죠.

 

 


2층 : B전시실연결 > 뇌과학, 우주, 수학, 카페테리아, 사무실, 3D 스페이스

2층 : O전시실생존 > 인체, 유전, 물질 오픈랩(OPEN-LAB)

3층 : R전시실순환 > 힘, 에너지 / 1교육실, 2교육실, 실험실


등 다양한 과학 테마가 더 있으니 모두 체험해 보시길 강력 추천해 봅니다.


인근 맛집 : 중계역 1번 출구 호떡집, 떡볶이 집 / 하계역 5번 출구 곱창 집

인근 식당 밀집 지역 : 중계 은행 사거리, 하계 브라운 스톤 식당가

인근 가볼 곳 : 서울시립미술관, 근린공원, 우주센터, 당현천 데이트 코스



함께 보면 좋은 글



이 댓글을 비밀 댓글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