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와 리뷰/스마트폰

갤럭시 노트9 자급제 폰 구입 및 알뜰모바일 번호이동


순수 공기계인 자급제 폰이 활성화 되면서 알뜰모바일 요금 상품과 좋은 궁합이 되어 주고 있습니다. 따라서 통신사와 스마트폰이 묶여 있는 상태로 굳이 구매하지 않아도 되는 시대가 됐습니다. 물론 좋은 조건에 가격까지 저렴하다면 자급제 보다 더 나은 경우도 있을 수 있으나 단말기 통신법 이후 매우 싸게 구매할 수 있는 일이 사실상 힘들어 졌다는 게 흠이겠습니다.


그래서 요즘은 알뜰모바일 통신사들의 요금제가 상대적으로 저렴하고 자급제 폰 들의 가격 또한 충분히 납득이 될 만한 가격이어서(통신사와 묶여 있는 것과 비교시, 폰 가격은 여전히 말도 안되게 비싸긴 하지만) 신형의 인기 모델의 스마트폰들을 많이 구매하고 계신 것 같습니다.


자급제 노트9 구매기 및 개봉 후기


유심칩만 그대로 옮겨 꽂으면 바로 사용이 가능하고 삭제 하기도 어려운 각 통신사의 잡다한 앱들도 설치되어 있지 않아 쾌적하기도 합니다.


 

▶ 이번에 저도 갤럭시 노트9를 장만하게 되었고 잘 알려진 온라인 사이트에서 구매하게 됐습니다. 자세한 정보 및 개봉했던 과정을 카메라에 담아 봤으니 박스 디자인과 패키지 구성물이 무엇인지 궁금하셨다면 참고 되시길 바라겠습니다.






1.구매처와 판매 가격은?


▲ 온라인으로 구매한 노트9


요즘 자급제 판매 방식의 노트9는 최근 하이마트(온오프라인)와 쿠팡에서 가격이 가장 좋았습니다. 그리고 얼마 차이는 안나지만 씨제이몰(일명 설탕몰)과 11번가에서도 현재 많이 판매되고 있죠. 저렴 하게 구매를 원한다면 각종 커뮤니티(뽐뿌, 빠삭, 뿌앙, 클리앙)를 통해 느긋히 정보를 기다린다던가 급하다면 90만원 대 정도면 언제든 구매가 가능합니다. 그리고 각자 보유하고 있는 카드를 통해 할부 구매한다면 당장에 부담도 줄일 수 있겠구요.


참고로 512GB 용량 버전은 100만원이 훌쩍 넘으나 128GB 모델의 경우 가격이 좋을 때는 80만원 중후반에 구매 가능하며 저 같은 경우 기본 제공했던 할인 쿠폰 등등을 적용해 85만원에 구매했네요. 선택한 폰의 색상은 검정 입니다. 노트9 모델명에 추가로 미드나이트 블랙이 붙어 있죠. 칠흑 같은 밤? 아무튼 박스 색상도 검정입니다.


▲ 좌측 제품 정보


이번에 구매한 노트9 이며 하이마트에서 보낸 택배를 통해 받았습니다. 좌측에 자급제용이라고 시리얼 바코드 위에 글씨가 새겨져 있고 자급제와 뜻이 같은 자가유통폰이라 쓰여진 스티커도 붙여 놓았습니다.


▲ 모델 이름과 후면 제품 정보


측면엔 SAMSUNG Galaxy Note9라고 쓰여져 있고 후면엔 늘 그래 왔듯 주요 스팩이 인쇄되어 있네요.


▲ 개봉씰


겉 종이 케이스를 벗겨 내면 또 다시 구성물이 담겨 있는 내부 상자가 나오게 됩니다. 종종 말도 많고 탈도 많은 개봉씰 입니다. 뜯은 흔적이 전혀 없는 새폰임을 인증해 주고 있네요.

 



2.노트9 구성물


▲ 유심 핀과 케이스


유시칩과 SD메모리를 넣는 트레이 분리 시 필요한 핀과 투명 케이스가 담긴 박스가 가장 먼저 나타납니다. PC용 CD 드라이브의 트레이를 열 때와 마찬가지라고 보시면 되겠네요. 이제는 케이스까지 제공하는 군요. 퀄리티는 생각 보다 괜찮았습니다.  


▲ 노트9 본체


앞서 살펴본 케이스 상자를 빼내면 바로 노트9 본체가 모습을 드러냅니다. 액정에 보호 필름이 붙어 있긴 하나 화면을 가리고 있어 때어 버려야 하죠. 그러지 말고 그냥 진짜 보호 필름이 붙여져 나왔으면 참 좋겠다는 생각은 예나 지금이나 같습니다.


▲ 본체 아래 구성물


스마트폰을 빼내면 그 아래 구성품이 빼곡히 자리 잡고 있습니다. USB 젠더와 어뎁터가 보이네요. 우측에 작은 상자에는..


▲ USB 케이블 및 이어폰


충전 시에도 필요하고 데이터 이동 시에도 필요한 USB 케이블과 가벼운 장점이 있는 AKG 번들 이어폰이 들어가 있습니다.

 



3.NOTE9 본체 모습


▲ 갤럭시 노트9


이 사진을 끝으로 위 보호 필름을 벗겨내고 사용 중에 있습니다. 액정보호 강화 유리도 붙여보고 케이스도 씌웠네요. 하지만 강화 유리는 역시나 좌우가 뜸 현상이 있어서 먼지가 무수히 많이 들어갈 것으로 예상 되는군요. 그 때는 삼성 A/S 센터에 찾아가 필름 부착 서비스를 받아 보거나 일반 액정 보호 필름을 붙여 사용해야겠습니다.


다음 번 글에서는 본체 외형과 인터 페이스, 그리고 알고 있으면 좋을 특징과 팁들에 대해 다루어 보기로 하겠습니다.



관련 글 더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