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와 리뷰/스마트폰

삼성 휴대폰 보상 판매 방법 및 구매후기, 기한 연장 소식


노트9로 바꾸려던 찰나에 삼성에서 때마침 특별 보상 프로그램을 하고 있었고 사용 중이던 노트4를 보상 판매하면 되겠다 싶었습니다. 일반적으로 거래 업체를 통한 매입가 보다 가격이 훨씬 괜찮다 보니 오히려 중고를 구입해 노트9나 갤럭시 S9를 구매하는 분들도 계시더군요.


매입가가 좋은 이유는 제휴업체(매입업체)에서 평가된 금액에 삼성 측에서 추가로 돈을 얹어 주기 때문입니다. 그리고 스마트폰의 외관이나 약간의 문제가 있는 경우라 하더라도 일반 중고 거래 시보다 금액이 괜찮아 보상 판매를 통한 구입을 많이 하고 있는 상황입니다. 물론 치명적인 문제는 최종 검수 단계에서 제외 된다고 합니다.


휴대폰 보상 판매 신청 방법 및 후기


자격은 삼성의 최신폰인 노트9와 갤럭시 S9 시리즈 구매자만 해당되며 매입 핸드폰은 자사의 삼성폰과 애플의 아이폰만 가능합니다. 보상 판매가격 등 좀 더 자세한 사항은 아래 내용을 각각 확인해 보시길 바라겠습니다.


 

▶ 최근에 갤럭시 노트9나 S9 시리즈를 구매하셨고 기존에 사용했던 삼성 휴대폰이나 아이폰을 가지고 계신다면 꼭 삼성 보상 판매를 신청하세요. 일반 업체의 매입가 혹은 일반 중고 거래가 보다 훨씬 괜찮은 가격을 받을 수 있습니다.






1.신청 과정


▲ 보상판매 안내


이번 보상 프로모션을 위해 별도 페이지를 만들어 두었더군요. 매입 업체는 올리바이며 기종에 따라 최대 24만원 추가 보상해 준다고 합니다. 이 말은 즉 앞서 언급드렸듯이 올리바 매입 금액과 별도로 삼성 측에서도 보상가를 더 얹어 준다는 이야기 입니다. 아래는 휴대폰 기종 별로 추가 보상되는 금액입니다.


▲ 기종별 추가 보상금


위 표는 특별 매입 대상이 되는 기종이며 저는 노트4를 신청하여 올리바로 보냈습니다. 이외의 기종도 매입하나 추가 보상은 받을 수 없습니다.


▲ 사이트에서 신청


이곳 전용 사이트 신청으로 반납하게 됩니다. 설명에 따라 차례대로 정보를 입력하고 필요 사진을 찍어 올려 완료시키면 택배사에서 기입한 주소로 수거 하러 오십니다. 참고로 이 과정이 번거롭다면 직접 삼성 디지털 프라자를 방문 하여 접수 하실 수도 있습니다. 지점에 따라 검수가 바로 되는 곳도 있으며 이 경우 통장으로 바로 돈을 넣어줍니다. 몇 일씩 기다릴 필요가 없죠.


▲ 구매한 핸드폰 기종 선택


온라인 신청시는 반납 할 핸드폰의 제조사를 선택하고 앞 뒷면의 사진 IMEI 넘버와 주소 등을 입력하면 됩니다. 사진은 어떻게 찍어 올렸을까요?

 



2.갤럭시 노트4 반납


▲ 실제 신청시 이용한 사진


반납 시킬 폰의 정보가 담긴 QR 코드를 읽어와 한 컷, 뒷 면에 한 컷을 찍은 모습입니다. 이 큐알 코드를 통해 매입 가능 정상 폰인지 확인 하는 것 같습니다. 그 외 방법들은 상세하게 설명해 주니 크게 어려운 점은 없었습니다.


▲ 충전단자 모습


충전 단자 쪽 측면도 찍어 올려야 되더군요. IMEI 넘버 확인 방법은 배터리 밑 스티커에 인쇄되어 있습니다. 이 후 박스에 잘 포장해 둔 후 3일이 지나서야 택배 기사님이 오셨습니다. 그리고 2주 후에 아래와 같은 메시지를 카톡으로 부터 전달 받았습니다.


3.최종 보상 금액


들었던 데로 인터넷 신청 시 시간이 제법 오래 소요되고 있습니다. 각종 커뮤니티의 글들을 검색해 봐도 그런 것을 보니 신청하시는 분들이 아주 많은 것 같네요.


▲ 최종 보상 금액


드디어 최종 보상금액과 이에 '동의' 하냐는 메시지가 카카오톡으로 전송되어 왔습니다. 즉 올리바에서 3만 7천원에 감정 받았고 삼성에서 추가로 준 5만원을 합쳐 최종 87,000원을 받게 된 샘입니다. 흠집 많고 하단 버튼의 문제가 있었음에도 오히려 일반적인 중고가 보다 괜찮게 받은 것이죠.


물론 큰 문제는 아니지만 사용에 불편을 따르는 정도면 중고 거래도 사실상 힘들죠. 아니면 가격을 대폭 낮추어 파는 방법도 있겠구요. 어쩌면 팔기 조차 어려웠던 폰이었는데 나름 만족스러운 보상 경험이었습니다. 앞서 살펴본 삼성 보상 판매 사이트는 아래 링크를 통해 접속하시면 되며 자급제로 구매한 갤럭시 노트9의 아래 개봉기도 있으니 참고 바라겠습니다.

 


삼성 특별보상 프로그램 사이트 



관련 추천 글 더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