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컴퓨터 활용/추천 다운로드

무료백신 추천 안랩 V3 Lite 다운로드 및 광고 제거


정상적인 컴퓨터 사용을 방해하는 바이러스는 예나 지금이나 여전히 줄지 않고 있습니다. 여전히 누군가 의해 만들어 지고 있고 갈 수록 지능적이며 파괴적입니다. 바이러스에 감염 되었다면 백신을 이용해 대부분 정상 치료가 가능하지만 무엇보다 감염되기 이전에 사전 예방하는 것이 더욱 중요하다 할 수 있겠습니다. 


왜냐면 PC의 부트 영역을 건드려 부팅조차 할 수 없게 만들거나 심할 경우에는 백신으로서는 해결할 수 없는 중요한 데이터까지 모조리 날아가는 수모를 당하는 경우도 있으니까요.


V3 라이트 다운로드 및 광고 제거 방법


기업은 당연지사, 개인이라 하더라도 업무 중요도에 따라 보안과 바이러스에 각별히 신경 써야 하기 때문에 공신력 있는 백신 사용은 필수이며 유료가 일반적입니다. 물론 집에서 사용하는 PC 라도 백신은 반드시 사용하는 것이 좋으며 이 경우 프리웨어라 하더라도 괜찮은 백신도 몇 가지가 있죠. 그중 안랩 무료 백신을 아래에 소개해 드리고자 합니다.


 

▶ 안랩에서 배포 중인 백신 이름은 'V3 Light' 입니다. 유료와 달리 V3에 라이트가 붙죠. 회원 가입 없이도 누구나 무료로 다운 받아 설치할 수 있습니다.






1.AhnLab 사이트 방문


국민 백신이라 불리 우는 안철수 연구소 V3은 PC의 역사와 거의 함께 해 왔다고 해도 과언이 아니죠. 별도의 유료 백신을 염두에 두지 않은 상황이라면 꼭 설치해야 할 프로그램 중 하나 입니다.


▲ 메인 페이지 모습


메인 페이지 상단 메뉴중에 다운로드를 클릭하세요.


▲ 무료 제공 파일


하단 V3 Lite에서 '다운로드 바로가기'를 클릭 합니다.


설치하기


그런 다음 설치하기를 클릭하여 늘 해왔던 데로 프로그램을 설치해 주시면 됩니다. 위 링크를 클릭하시면 안랩 홈페이지 설치하기로 바로 이동 됩니다.




2.검사 기능 및 광고 제거 방법 


▲ 실시간 기능 선택


설치가 완료가 되고 실행이 되면 나타나는 V3 홈 화면 입니다. 여기에서 전 바이러스가 하드디스크에 침투 하기 전 막아내는 기능의 일종인 실시간 검사 하나에만 체크해 두었습니다. 리소스를 많이 차지하기 때문에 ON을 해둔 기능이 둘 수록 PC 사양에 따라 느려지기 때문이죠.

 


아마도 저처럼 사양에 관계 없이 실시간 검사 하나만 켜두어 도 충분함을 느끼시는 분들이 많으리라 봅니다. 물론 최근 부터 3년내 구입한 컴퓨터라면 웹 보안 및 클라우드 자동 분석까지 켜두는 것을 권장 하겠습니다. 여기서 적절한 설정 법을 이해 하셨다면 그다음 가장 우측 상단 구석의 설정 아이콘(톱니바퀴 모양)을 클릭하세요.


▲ 광고 팝업 숨기기


알림설정 - 사용 환경 - 광고 표시 설정 순으로 이동하세요. 이곳에서 '광고 팝업 숨기기'에 채크를 해두시면 우측 하단에서 제휴 광고 창이 나타나질 않습니다. 크기도 큼직하고 자주 출몰 하는 이 광고가 늘 눈에 거슬려 저는 이를 제거했습니다. 그 외 자잘한 옵션이 더 있으나 입맛에 맞게 설정 하시길 바라며 적어도 위의 두 가지 부분은 반드시 설정하여 사용하세요.


끝으로 앞서도 언급 드렸지만 유료로 백신 사용을 염두에 두고 있지 않다면 지금까지 살펴본 안철수 연구소에서 만든 V3 Lite나 그 밖에 잘 알려진 알약 백신 설치는 필수 입니다. 지금 당장 귀찮아 설치하지 않으셨다면 바이러스가 걸린 후에는 이를 조치하기 위해 몇 배 이상 힘들어 질 수 있으니까요.



추천 글 더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