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정보와 리뷰/생활제품 리뷰

자동차 눈 제거기 용도로 구입한 유리닦이 어떻게 생겼나


다이소도 자주 찾지만 단일 매장의 노브랜드도 종종 가는 편입니다. 아무래도 가성비가 좋은 제품들이 많기 때문이죠. 이날도 이것저것 구매할 것이 있어 들린 와중에 유리닦이가 진열대에 수북이 쌓여 있었습니다. 가격은 2천원으로 저렴하면서도 만듦새도 괜찮은 것 같아 쇼핑 바구니에 담게 되었습니다. 


예전에는 차 흠집을 고려해 두꺼운 박스를 뜯어 자동차 유리에 쌓인 눈을 제거 하곤 했는데요. 차 전체를 하다 보면 결국 박스가 젖어 찢어 지기에 또 다시 바꿔 줘야 했습니다. 이럴 때 눈 제거기를 이용하면 손도 덜 시리고 그럴 필요가 없어지죠. 그런데 이걸 지난 해 분실하여 올해 추워 지기 전에 구입하려고 했던 차에 마침 잘 됐다 싶었습니다.


차 유리에 쌓인 눈 편하게 제거하는 방법


자 그럼 본 제품의 각 부위를 사진으로 자세히 담아봤으니 어떻게 만들어 졌고 과연 쓸만한 지 궁금증 해결에 도움 되셨으면 합니다.


 

▶ 눈을 치울 때 빗자루나 종이를 이용하지 마시고 유리 닦기 용으로 나온 눈 제거기를 이용하시면 한 결 수월합니다. 가격은 제조사에 따라 2천원에서 1만원 대까지 다양합니다. 참고로 본 글에서 사용된 제품은 제가 직접 구매한 것임을 앞서 밝힙니다.





1. 생긴 모습


▲ 전체 모습


몇 번 쓰다 금세 수명을 다하면 안되겠죠. 진열대에서 들자마자 마감 상태를 꼼꼼히 살펴 봤습니다. 앞쪽에 고무도 강하게 붙어 있는 것 같았으며, 손잡이 또한 단단하고 잘 휘어지지 않더군요. 유리 닦이 용이지만 주걱의 면적이 넓은편이라 눈 제거 시에도 적합해 보입니다.


▲ 고무


유리와 밀착되는 고무 부분이며 일자로 깨끗합니다. 그리고 눈이 잘 밀리도록 적당한 각도에 비교적 강한 강도를 가진 고무가 사용되고 있어 잘 밀림과 동시에 흠집에도 안전하겠습니다.


▲ 손잡이


4개의 길다란 홈을 파두어 눈 제거 작업 시 손에서 잘 미끌리지 않도록 했습니다. 다소 얇은 것이 아쉽지만 실제 사용하는데 있어 크게 불편하지는 않았습니다.

 


2.제품의 재질은?


▲ 상품택 앞면


▲ 상품택 뒷면


중국에서 제조 됐으며 재질을 살펴보니 플라스틱 TPR 라고 쓰여져 있네요. 어떤 특성을 가지는지 인터넷에서 검색해 보니 풀네임은 Thermo Plastic Rubber, 대량 생산에 유리하며 약간의 고무 성질이 있다고 합니다. 따라서 어느 정도 휘어짐에도 쉽게 부러질 것 같지 않네요.


▲ 쥐어 본 모습


▲ 무게는 가볍다


표면의 시각적 느낌은 대리석과 비슷하게 만들었으며 색상은 밝은 회색 톤입니다. 무게는 무거울 이유도 없겠지만 가볍기 때문에 손이 작은 사용자도 부담이 없어 보이네요.


▲ 시연?


화장실 거울의 물기는 제거해 보았지만 구매 후 눈이 오지 않은 관계로 실지 눈 제거 모습은 사진으로 담지 못했습니다. 구조상 눈을 치우는 데 있어서 딱히 문제될 부분은 없어 보이나 추후 청소 하는 사진을 추가하여 올리도록 하겠습니다. 일단 유리에 뭍은 물들은 깔끔하게 제거가 됐음을 확인 했습니다.


현재 스크레퍼형 눈 제거기와 관련하여 많은 제품들이 나와 있습니다. 본 제품이 좋다고 혹은 나쁘다고 쓴 글은 아닙니다. 겨울철에 이와 같은 눈 제거기를 차 트렁크에 실어 놓는다면 눈이 왔을 시 손이 덜 시렵고 좀 더 빠르고 편한 청소가 가능해지니 꼭 구비해 놓으시라는 말씀을 전하고 싶었습니다.



3.자동차 유리 성애 제거 방법


끝으로 눈을 치워도 유리 표면이 서리처럼 얼어 있는 성애 제거가 힘들다면 다음과 같은 방법을 사용해 보세요. 

 


분무기에 약국에서 판매하는 알콜을 담아 트렁크에 보관해 두었다가 성애 위에 뿌리게 되면 얼음이 점차 녹아 흐르게 되며 이때 눈 제거기로 밀어내면 쉽게 제거가 가능합니다. 참고로 알콜 용액은 차 표면의 변형을 일으키지 않아 안심하고 사용해도 좋다고 합니다. 정 걱정이 된다면 얼음이 녹기까지 시간이 다소 걸리긴 하지만 도수가 높은 소주를 뿌려 사용하는 것도 추천합니다.



생활제품 리뷰 더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