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컴퓨터 활용/추천 다운로드

북한산 등산지도 코스 다운로드 및 추천 등산코스


등산을 좋아 하시는 분이라면 봄 여름 가을 겨울 사계절을 가리지 않고 산을 오르실 겁니다. 누구나 공감 하시겠지만 산에 올랐다 하산하면 자연의 이점을 온몸으로 느끼고 오기 때문에 몸의 활력이 샘솟기 때문이지요. 그러나 겨울에는 춥고 눈 때문에 위험하기 때문에 난이도가 높은 코스는 제외 하더라도 산의 정기를 잊지 못한다면 쉬운 코스라도 찾게 됩니다.  


한편 산행에 막 입문하신 분이나 아니면 처음 찾게 된 산, 혹은 새로운 등산 코스로 도전하는 경우에는 정보가 없어 막연 하기만 하죠. 이때 가장 필요한 것이 등산로 지도나 안내도 입니다.


북한산 등산 지도 및 추천 코스


그리하여 북한산 전체 등산로 지도 및 안내도를 준비하였으니 산행 전 꼭 다운로드 받으세요. 아울러 추천 등산 코스 페이지도 정리해 두었으니 참고 하시길 바라겠습니다.


 

▶ 북한산국립공원 공식 홈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지도이며 다운로드 후 프린터로 인쇄하거나 핸드폰에 담아서 사용하시면 편리합니다.






▲ 촬영 장소 : 도봉산역 서울 창포원


집에 있다보면 답답하고 갑갑한 마음이 듭니다. 특히 아파트에서는 더욱 그러하죠. 왜냐면 시멘트 콘크리트 벽으로 인해 자연의 기운이 차단되었기 때문입니다. 밖에만 나와도 기분이 한결 좋아지는 것이 그 이유 때문이며 좋은 공기와 좋은 색상이 있는 산에 갔을 경우 기분은 훨씬 배가 됩니다.


자연인 분들이 도시를 벗어나 시골이나 산 주변에 집을 짓고 사는 이유가 여기에 있습니다. 속세를 떠나 병의 근원 스트레스를 받지 않는 것은 물론이며 자연의 정기에 공기까지 좋으니 몸도 건강해지고 병까지 씻은 듯 낫기 때문입니다.



1.추천 탐방코스


북한산 국립공원 홈페이지


등산로와 안내지도를 다운 받으시려면 바로 위 북한산국립공원 홈페이지 링크에 접속하셔도 되고 아래 첨부 파일을 통해 곧바로 다운 받으셔도 됩니다. 아울러 위 링크에서는 북한산 추천 탐방코스가 자세히 안내 되어 있으니 좌측 녹색 메뉴를 하나씩 클릭하여 소요 시간과 난이도에 따라 어느 코스를 선택할 지 기준을 잡으시면 좋습니다.



2.등산지도 및 안내도 내려 받기


북한산 등산지도.pdf


위 첨부 파일은 북한산 전체 등산로를 담은 지도입니다. 어도비 PDF 파일이며 PC나 핸드폰에서 읽어 들인 후 원하는 등산로를 터치하면 색이 따로 구분되며 확대하여 크게 볼 수도 있습니다. 북한산 국립공원에서 배포하는 공식 지도이니 안심하시고 사용하셔도 됩니다.



bukhansan.zip


위 압축 파일에는 북한산 안내도가 담긴 JPG 이미지 파일 하나가 담겨 있습니다. 압축을 푼 후 프린터로 인쇄하시거나 핸드폰에 담아 사용하면 좋습니다. 마찬가지로 이미지가 크기 때문에 확대하여 보아도 선명 합니다.


▲ 지난 가을 단풍 풍경


끝으로 천지인 이라는 말이 있듯이 인간은 자연과 가까울 수록 몸과 정신 건강을 지킬 수 있습니다. 너무나 당연한 말이고 자주 들었기 때문인지 대부분의 사람들에게 과소 평가 되고 있는 것도 사실입니다. 일과 돈도 중요 하지만 건강을 잃으면 모든 것을 잃게 되니 사람에게 좋은 것과 나쁜 것을 현명하게 판단 하시고 제 블로그에 찾아 오시는 모든 분들이 늘 건강 하셨으면 좋겠습니다.


아무쪼록 도움 되셨길 바라며 산행 전 미리미리 잘 준비하셔서 즐거운 등산 되시길 바라겠습니다.



관련 글 더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