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정보와 리뷰/생활정보 꿀팁

컴퓨터로 실시간tv보기 모든 공중파 및 종편채널 완결


현재 실시간 방영되고 있는 프로그램이 보고 싶으나 야외 혹은 티비가 없가 없다면 불가능 하겠죠. 그러나 만약 인터넷이 연결된 컴퓨터 혹은 핸드폰이 있다면 시청이 가능합니다. 다만 핸드폰의 경우는 데이터가 소모 되기 때문에 와이파이 연결과 데이터에 여유있는 LTE 요금제가 필요합니다.


그럼 방법이 무엇이냐 구요? 옛날과 달리 각 방송사에서는 일반 공중파 송출 말고도 영상을 데이터화 하여 인터넷으로도 디지털 신호를 보내고 있기 때문입니다.


무료 실시간 TV 보는 방법


이를 토대로 현재 방영 중인 모든 프로그램을 고화질로 볼 수 있는 방법을 아래 정리 했으니 각각 확인해 보시길 바라겠습니다.


 

▶ MBC, KBS, SBS, EBS, JTBC, MBN, TVN등 공중파 및 종편채널 방송사 홈페이지에는 실시간 방송을 서비스 해주며 고유의 주소가 있습니다. 보기 편하게 각각 정리해 둔 것이니 다운로드 후 편리하게 시청 하세요.


 




1.공중파 실시간 보기 각 홈페이지


▲ 문화방송 MBC


엠비씨 홈페이지는 모바일 디자인이기 때문에 방송 출력 창이 상당히 큼직하게 나옵니다. 로그인이 필요 없고 약간의 광고 후 실시간 방송을 보게 됩니다.


▲ 한국방송 KBS


홈페이지에 들어가면 좌측 영상 창 우측에 프로그램 선택 메뉴가 있습니다. 1TV, 2TV 채널 변경도 가능하구요. 국민의 시청료로 운영되는 방송국이다 보니 별도의 비용없이 제공되는 서비스가 많은 편입니다.


▲ 서울방송 SBS


SBS 인터페이스도 한국 방송이랑 비슷합니다. 간혹 무료 VOD 서비스도 제공하며 화질도 볼만 한 수준이죠.


▲ 교육방송 EBS


개인적으로 자주 보는 교육방송입니다. 다만 개인적으로 아이들이 보는 프로그램 중에 전쟁, 싸움, 증오의 장면 들이 담긴 만화들은 교육방송 답게 제발 안했으면 하네요. 간혹 지방 방송중일 때 실시간 방영을 안하는 점을 빼놓는 다면 공식 주소인 만큼 화질 괜찮습니다.


▲ 매일 경제 MBN


개인적으로 MBN은 나는 자연인이다 때문에 자주 찾습니다. 최근 재미있는 공지가 하나 올라왔더군요. 이 주소로 MBN을 보면 블록체인 기술을 활용해 시청자에게 암호화페 코인을 준다는 내용입니다. 어느정도 줄지는 뚜껑이 열려 봐야 알겠지만 흥미로운 소식이네요.


그 외 JTBC나 TVN등 나머지 종편 채널의 실시간 주소도 물론 함께 추가해 두었으니 아래 링크를 통해 다운 받으시면 됩니다.



2.채널 목록 다운로드 및 강추 실시간 TV 보는법


 

실시간방송공식직링크.txt

 

그리고 일일이 주소를 복사하는 과정 때문에 실시간 티비 보기가 번거롭다면 아래 글을 꼭 참고하세요. 자신의 컴퓨터를 마치 IPTV 다루듯 매우 편리한 실시간tv보기 방법이 담겨 있습니다.



함께 보면 좋은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