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컴퓨터 활용/PC 활용 꿀팁

무료 사진편집기 픽슬러 에디터 일명 온라인 포토샵


웹에서 프로그램 실행 서비스들이 많이 있죠. 오늘 살펴볼 것 또한 클라우드 기반 서비스로 잘 알려진 무료 사진편집기 픽슬러 에디터를 소개하고자 합니다.


사진편집프로그램이 웹에서 실행되기 때문에 별도의 설치가 필요 없고 모든 기능이 무료로 제공된다는 점이 매력입니다. 포토샵을 모티브 삼아 만들어 졌기 때문에 포토샵 사용 경험이 있다면 좀 더 쉽게 사용할 수 있고 기능적인 부분은 이에 못 미치지만 급하게 포토샵이 필요하거나 혹은 pc에 설치되어 있지 않을 때 이에 준하는 기능이 필요할 때 꽤 요긴합니다. 


강력한 온라인 포토샵 Pixlr 접속 방법


즉 전문가가 아니라면 제공 되는 기능만으로 충분하기에 일반인들 사이에서 인기가 꽤 높은 추천사이트로 소문나 있습니다. 사이트 접속 주소와 실행 방법을 아래 정리해 두었으니 각각 확인해 보시면 됩니다. 


 

▶ 플래시 기반이기 때문에 최초 접속시 약간의 딜레이가 발생되며 이후 접속시에는 빠르게 실행 됩니다. 간단한 사용 방법도 곁들였으니 지금 바로 실행해 보시길 바라겠습니다.







▲ 픽슬러 에디터로 검색


다음이나 네이버 포털에서 '픽슬러 에디터' 라고 검색하시면 검색 결과 가장 상단에 접속 주소가 바로 나타납니다. 이를 클릭하세요.


▲ 메인 화면


만약 메인 페이지로 접속 됐다면 화면을 아래로 조금만 내리면 '픽슬러 편집기 메뉴'가 나타납니다. 여기서(위 화면) 3번째 보라색 PIXLR EDITOR 메뉴를 클릭하세요.


▲ 실행 완료


잠시 후 실행이 되면 마치 포토샵 화면을 보는 것과 같은 화면이 나타납니다. 여기서..


1.새 이미지 생성(기본 틀 열기) 

2.불러오기(사진 및 이미지 불러오기)

3.URL로 열기(왭상 이미지 열기) 


가장 먼저 나타나는 3가지 메뉴에서 원하는 작업 방식을 선택하세요. 아무것도 없는 백지 상태에서 시작하시려면 1번을 편집할 사진을 불러오기 하시려면 2번을 / 인터넷 상에 사진을 곧바로 불러 오려면 3번에 URL 주소를 입력 하시면 됩니다.


▲ 글자 넣어보기


좌측에 아이콘을 선택해 글도 써보고 여러 툴도 직접 이용해 보았습니다. 영락없는 포토샵을 보는 것 같네요. 만약 이러한 편집기 사용이 처음이시라면 이런저런 기능을 직접 사용해 보시고 좀 더 깊숙이 파고들길 원하신다면 포털에서 '픽슬러 사용법' 이라고 검색해보면 많은 도움 받으실 수 있습니다.


▲ 필터 기능 제공


필터도 꽤 많이 제공되고 있습니다. 가령 사진을 흐리게 한다거나 혹은 선명하게.. 아니면 다양한 모양으로 비트는 기능.. 혹은 좀 더 사진을 예쁘게 자동으로 보정하는 기능 등을 말이죠. 직접 사용해 보시면 꽤 유용한 기능이라는 것을 알게 됩니다.


▲ 전문가용 소개


기본 편집기 만으로도 웬만한 사진들을 제어하는데 크게 부족함이 없지만 혹여 좀 더 디테일한 후보정이나 사진 편집이 필요할 때 이러한 사용자들을 위한 또 다른 버전도 함께 제공하고 있습니다. 이곳 접속은 앞서 살펴본 메뉴의 가장 오른 쪽끝 업그레이드 메뉴를 클릭하면 자동으로 이동됩니다.


이렇듯 별도 프로그램 없이 웹상에서 간단히 실행이 되고 또 다양한 기능덕에 충분히 원하는 만큼 편집이 가능합니다. 이곳만 줄곳 사용하는 사람들도 많다고 하니 이미 기능적으로 인정받고 있다 해도 과언이 아니죠. 픽슬러를 사용하다(연마 수행 기간) 훗날 더 많은 기능으로 완성도 높은 결과를을 얻어내고자 할 때 포토샵으로 꼭 넘어가 보시는 것도 추천 드립니다.



함께 보면 좋은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