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컴퓨터 활용/추천 다운로드

엡손 프린터 드라이버 다운로드 최신 버전 받기


드라이버 CD를 분실 했거나 최신 드라이버가 필요할 경우 해당 프린터 제조사에 찾아가 찾는 게 일반 적입니다. 주로 윈도우 설치 후나 드라이버에 문제가 발생한 경우 가 그렇습니다. 그리고 어느 제품이건 기능이 개선되거나 오류를 고치게 된 경우 늘 업데이트가 이루어 지죠. 이때 또한 빠트릴 수가 없습니다.


엡손 드라이버 최신 버전 다운로드 방법


본 글은 엡손 프린터의 경우 어떻게 드라이버를 다운로드 받는지 알기 쉽게 정리해 보았습니다. 그럼 아래 내용을 통해 차례대로 확인해 보시죠.


 

▶ 단일 기능 프린터의 경우 해당 모델의 드라이버를 복합기의 경우에는 프린터만 따로 도 가능하고 스캐너, 팩스 드라이버가 모두 포함된 통합 드라이버 버전도 있으니 목록에서 확인 후 다운로드/설치해 주시면 됩니다.






▲ 한국 엡손 검색


엡손 프린터의 경우 포털 검색창에서 '한국 엡손' 이라 치시면 가장 상단에 홈페이지 주소가 나타납니다. 확인 후 클릭하세요.


▲ EPSON 메인 화면


가장 먼저 나타나는 메인 화면의 모습입니다. 이곳 상단 3번째 고객 지원 메뉴 클릭 후 프린터를 선택하세요. 그 외 스캐너 와 프로젝터 등 제품군의 드라이버 메뉴도 보입니다.


▲ 제품 모델명 입력


사용중인 프린터 모델명을 정확히 입력 후 우측 검색을 클릭하세요. 모델명은 프린터 후면이나 메뉴얼에서 찾으실 수 있습니다. 혹은 하단 프린터 이미지를 클릭하여 차근차근 단계를 밟아 가며 찾을 수도 있습니다.


▲ 정확한 모델 선택


드라이버 다운로드 화면이 바로 나타나지 않고 아래에 전체 모델들의 항목이 떴을 경우에는 이곳에서 다시 한 번 사용 중인 정확한 모델명을 찾으신 후 클릭 하도록 하세요.


▲ 다운로드 선택


그런 다음 사용중인 운영체제가(자동 감지됨) 정확히 맞나 확인 후에 아래 리스트에서 해당 드라이버를 내려 받으면 상황은 종료됩니다. 만약 복합기의 경우는 프린터 뿐만 아닌 스캐너,팩스,네트워크 드라이버가 한꺼번에 설치되는 통합 드라이버를 선택 하시면 됩니다.



Epson Printer Driver 다운로드가 완료되면 늘 해오시던 다음 다음을 클릭하여 설치를 마무리 지으시면 되겠습니다.



함께 보면 좋은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