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컴퓨터 활용/추천 다운로드

삼성 복합기 드라이버 다운로드 모든 기기 최신 버전 받기


프린터나 복합기를 최초 구매하면 함께 동봉 되어 있는 드라이버를 PC에 설치하여 기기를 사용할 수 있게 합니다. 그러나 긴 시간 보관중에 분실하거나 어디에 뒀는지 찾지 못할 때 난감하기 마련이죠. 


이때는 인터넷에서 제조사 홈페이지를 찾아 자신이 사용중인 모델명을 검색해 드라이버를 찾으면 됩니다. 다만 사이트 이용이 처음이라면 관련 드라이버를 어떻게 찾는지 모르거나 꽁꽁 숨은 메뉴를 찾는데 종종 애를 먹기도 합니다. 


최신 드라이버 다운로드 방법


본 글은 삼성 복합기 드라이버라 다운로드라고 제목을 지었지만 삼성에서 만든 모든 기기들의 드라이버를 찾아 내려받을 수 있습니다. 아래 내용을 각각 확인하세요.


 

 ▶ 삼성 복합기는 물론 프린터 드라이버까지 최신 버전으로 다운로드 받을 수 있습니다. 현재 자신이 사용중인 제품의 모델명이(측면이나 후면 라벨에 있어 인쇄되어 있슴) 무엇인지 먼저 알아두신 후 다운로드 하시길 바라겠습니다.






삼성전자 고객지원


상단에 준비해 드린 링크로 들어가시거나 포털 다음에서 삼성전자 고객지원으로 검색할 후 상단에 있는 링크를 클릭합니다.


▲ 메인 화면


온라인 고객센터 메인화면 모습입니다. 여기서 가장 먼저 우측 상단에 작은 글씨로 쓰여져 있는 '고객지원'을 클릭한 후 아래 창이 펼쳐 지면 좌측에 '메뉴얼&다운로드' 메뉴를 클릭합니다.


▲ 


패이지가 바뀌면 여기에서는 '메뉴얼 및 소프트웨어 다운로드 클릭' 합니다.


▲ 제품군 선택


자신이 사용하는 제품군과 모델명을 선택해 줍니다. 우리는 복합기 드라이버를 다운받아야 하니 좌측 유형에서 차례대로 프린터/복합기/소모풉 - 컬러or흑백 복합기 - 모델명선택 을 해줍니다.


참고로 복합기는 요즘 SCX-3405FW 모델과 SCX-2000FW 모델 SCX-7423, SCX-6545N, C9251 등이 많이 쓰이고 있죠. 해당 모델들도 모두 포함되어 있으며 최신 버전 설치가 가능합니다.


▲ 다운로드 클릭


비로소 해당 모델의 다운로드 페이지로 넘어 왔으며 여기에서 가장 최신의 통합 표준 드라이버를 다운로드 받게 됩니다. 저는 Universal Print Driver3 선택해 설치했습니다. 인스톨 방법에 대해서는 늘 해 오셨던데로 하시면 되니 설명은 따로 언급하지 않겠습니다.



함께 보면 좋은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