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컴퓨터 활용/추천 다운로드

포트리스2 레드 다운로드 및 홈페이지 접속 방법


2000년도 초반, 가장 인기 있던 온라인 게임 중 하나를 꼽으라면 포트리스를 빼놓을 수 없습니다. 다만 인기가 최 절정일 무렵 제작사의 운영 방침이 갑작스럽게 바뀌면서 PC방 업주들이 부담을 느끼게 되었죠. 때문에 포트리스를 PC에서 지우게 되었고 이로 인해 접속률이 뚝 떨어졌고 유저들도 갈수록 줄어든 안타까운 일도 기억이 납니다. 개인적으로 포트리스는 군 제대 후 친구들과 길드까지 만들어 정말 재미있게 했던 게임이었습니다.


그 후 새로 만든 포트리스가 여럿 나왔지만 현재 인터넷으로 검색 시 서비스가 중지되어 있고 깨진 링크도 발견되는 등 포트리스 하기가 어려워 졌습니다. 그러나 현재 PC용의 경우 포트리스2 레드 라는 이름으로 서비스 중에 있다는 사실 아세요? 가장 인기 있었던 초기 포트리스에 새롭게 스테이지가 추가된 버전입니다.


포트리스2 홈페이지 및 다운로드 방법


홈페이지를 찾을 수 없어 다운로드를 하지 못해 여기까지 오셨다면 이제 해결하실 수 있습니다. 아래 내용을 각각 확인해 보시면 됩니다.


 

▶ 아울러 현재 포트리스2 레드 홈페이지가 크롬 브라우저는 제대로 지원하지 않아 반드시 익스플로러로 접속하시길 권장합니다. 이후 준비해 드린 링크로 들어가셔서 다운로드 받으시면 됩니다.





1.홈페이지 모습


포트리스2 메인


포트리스2 블루도 서비스 종료되었지만 가장 인기 있던 기존 포트리스에 다양한 스테이지가 추가된 포트리스2 RED라는 이름으로 서비스 중에 있습니다. 접속하셨다면 화면 우측 상단 자료실이나 좌측 로그인창 아래 게임 다운로드 상자를 클릭하세요. 홈페이지는 위 링크를 클릭하여 접속 하시면 됩니다.


▲ 실행 화면


물론 예전이나 지금이나 회원 가입이 되어 있어야 다운로드가 실행됩니다. 설치가 모두 완료됐다면 메인화면 좌측 게임스타트(로그인 박스 위)를 클릭하여 실행시켜 줍니다.



2. 서버 접속 및 플레이


▲ 서버 선택


이용자가 많이 줄어든 상태다 보니 서버는 원할 합니다. 아니 횡 하죠. 따라서 사람이 많이 있는 서버를 클릭 하세요. 최근에 보면 듀크와 캐롯 서버에 이용자가 많았습니다.


▲ 벨리 스테이지


그래도 다행인 것은 꾸준히 포트리스를 즐기는 유저들이 여전히 있기에 플레이 하는데 문제는 없었습니다. 오래간만에 예전 향수에 취해보며 재미있게 플레이 했고 캡쳐 해 올려 봤네요. 다만 서버 관리가 잘 되고 있지 않아 끊기는 일이 잦았습니다. 이때는 종료 후 다시 접속해 주시면 됩니다.



함께 보면 좋은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