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컴퓨터 활용/추천 다운로드

팀뷰어 무료 다운로드 방법, 인기 원격제어 프로그램


팀뷰어는 저 또한 자주 사용하는 프로그램으로 PC대 PC, PC대 스마트폰 그리고 MAC, 윈도우, 안드로이드, 애플, 리눅스 등 거의 모든 O/S를 지원하여 상호간 서로 다른 기기들의 원격 제어나 파일 전송을 가능하게 해줍니다. 


한동안 네이트온 메신저 기능 중 하나인 원격제어를 사용하다 메신저의 인기가 카톡으로 넘어오면서 잘 쓰지 않게 되었고 이에 대안으로 찾은 것이 팀뷰어로 좋은 선택 이었던 것 같습니다.


팀뷰어 무료 다운로드


팀뷰어 무료 다운로드 방법은 간단합니다. 본문을 통해 다운로드 받으시고 원할 한 설치를 위해 인스톨 방법 까지 참고 하시길 바라겠습니다.


 

▶ 개인 사용자라면 얼마든지 무료 다운로드가 가능하며 간략한 설치 방법도 정리해 두었습니다. 지금 시작해 보세요.







설명 드리기에 앞서 스마트폰의 대중화와 PC에 버금가는 성능으로 PC와 스마트폰 간의 원격제어도 큰 무리 없이 진행이 가능하며 파일 송수신도 원할하게 이루어집니다. 내가 어디에 있는 상대 PC나 내 PC를 휴대 중인 핸드폰으로 콘트롤 가능한 점이 매력이죠.


팀 뷰어는 이에 잘 최적화된 프로그램이라 생각됩니다.



1.접속하기


메인화면


위 링크를 클릭하시면 접속이 되며 팀뷰어 GUI에서 가장 많이 사용된 색상인 블루색 홈페이지가 한 눈에 들어 옵니다. 다운로드에 크게 어려운 점은 없습니다. 워낙에 눈에 잘 띄어서 말이죠. 즉 개인이라면 여기서 무료 다운로드를 클릭하세요.


▲ 다운로드 시작


그러면 곧바로 다운로드가 자동으로 진행되기 때문입니다. 파일 받기가 완료 됐다면 실행시켜 주세요.



2.설치하기


▲ 설치 옵션


가장 상단에 설치, 하단에 개인용/비상업용을 선택하여 주시고 동의-다음을 클릭합니다. 여기서 프린터 공유를 위한 드라이버 설치가 필요하다면 고급설정보기에 채크 하신 후 진행하세요.


▲ 고급 설정


그럼 위와 같은 화면이 나타나며 필요한 옵션을 선택하시면 됩니다. 개인 사용자 중 가정에 PC가 많다면 프린터 공유 기능이 가장 많이 사용될 수 있겠죠. 이제 마침을 눌러 설치를 종료 하시면 됩니다.


다음 편에서는 팀뷰어의 원격제어 설정 방법에 대해 정리해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함께 보면 좋은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