핸드폰 전자파 줄이는법 즉 휴대폰 전자파 차단 하기

2019.05.02 22:39 생활정보와 리뷰/생활정보 꿀팁

스마트폰 전자파가 뇌 건강에 좋지 못하다는 연구 결과가 오래전 부터 발표되어 있습니다. 오랜 시간에 걸쳐 장시간 노출 될 경우 뇌 종양까지도 발전될 수 있다고 하죠. 하지만 휴대폰은 이미 생활 속 깊숙이 함께 하고 있기 때문에 땔래야 땔 수가 없으니 전자파의 노출을 최대한 피하는 방법을 생각해 보아야 합니다.


스마트폰 전자파 피해 최소화 하는 방법


가령 전자파의 출력이 가장 높을 때는 언제이고 핸드폰과 최대한 멀리 하면서 통화 하는 방법 등등 반드시 알아야 할 건강한 사용 방법을 아래 정리해 두었으니 꼭 확인 바라겠습니다.


 

▶ 본 글에서 제시해 드린 5가지 방법을 숙지하신 다면 전자파로 인한 피해를 최소화할 수 있습니다. 꼭 생활화 하셔서 인간에게 가장 중요한 건강 꼭 지키시길 바라겠습니다.






1.전화가 올 때나 걸 때는 전자파가 세 배 이상 높다


통화 중일 때 보다 전화가 걸려 올 때나 사용자가 상대방에게 전화를 걸어 받기 까지의 전자파는 세배 이상 높게 치솟습니다. 따라서 아래와 같이 핸드폰을 사용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스피커 폰으로 전환 시켜 통화한다

ⓑ이어폰을 꼽고 통화한다 (추천)




2.휴대폰 송수신 안테나가 약한 지역은 피한다


기지국이 멀리 떨어져 있어 수신이 약한 지역에서는 원할한 통화를 위해 핸드폰 자체에서 신호를 증폭 시키기 때문에 전자파가 그만큼 크게 올라갑니다.(핸드폰 안테나 1~2칸) 따라서 가급적 통화를 삼가하거나 위 1번에서처럼 스피커폰 기능이나 이어폰을 꼽고 통화해야 좋습니다.



3.금속 안경테 사용자는 안경을 벗고 통화한다


통화시 금속인 안경테 주변으로 전자파가 많이 몰리게 되며 이때 얼굴과 맞닿아 있는 부분으로 흡수가 빠르게 진행되기 때문에 좋지 못합니다. 안경테를 플라스틱 등 금속 이외의 것으로 바꾸거나 통화 시 만큼은 꼭 벗어 주세요.

 


4.수면 시 핸드폰을 먼 곳에 둔다


휴대폰을 사용하지 않더라도, 그리고 사용하지 않아 전자파가 약하더라도 몸과 가까이 장시간 노출될 경우도 예외는 아닙니다. 곁에 둔 상태로 잠들거나 외출 시 바지 주머니에 넣고 이동 하는 경우 등등이 되겠습니다.




5.실내가 좁은 곳에서의 통화 피하기


통화하는 곳의 공간이 좁다면 그만큼 전자파에 노출되기 쉽기 때문에 가급적 피하는 것이 좋습니다. 가령 화장실 안이나 자동차 안에서 말입니다.


참고로 스마트폰에 붙여 쓰는 전자파 차단 금박 스티커 등은 큰 효과가 없다고 하니 기대는 하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 끝으로 위 내용을 요약하자면 다음과 같습니다.


1. 통화시 이어폰이나 스피커폰 사용

2. 수신률이 약한 지역 통화 자제

3. 좁은 실내 공간에서는 통화 금지

4. 수면시와 이동시 핸드폰 멀리두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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