군산 새만금 풍력발전소 공원 (남가력도) 풍경 및 가는 방법

2019.05.11 23:55 여행 이야기/국내 여행

신재생에너지로 원자력발전을 대체하기 위한 노력을 곳곳에서 느낄 수 있습니다. 가령 아파트 세대마다 태양열 전지 판이나 전국 지역 마다 심심치 않게 볼수 있는 태양열 발전소, 그리고 풍력 발전소를 들 수 있겠죠.


풍력 발전소의 경우 오래전 부터 강원도 영월이나 제주도 서귀포시 표선면에서 볼 수 있었고 최근 군산 새만금에서도 꾸준한 건설로 인해 부쩍 눈에 띄고 있습니다. 넓은 간척지 이곳저곳에 우뚝선 프로팰러가 장관인데요. 조사해 본 바로는 올해 말까지 총 28기가 건설 예정이고 여기에서 해마다 7만 세대가 1년간 사용할 수 있는 전력량을 생산해 낸다고 합니다. 


풍력발전소 공원 모습 및 찾아가는 방법


자동차를 이용해 새만금을 달리다 보면 이 풍력발전소를 바로 곁에 두고 있는 공원을 구경해 보실 수 있습니다. 28기중 두 기가 이곳에 있고 바로 코앞에서 작동하는 모습을 볼 수 있어 좋습니다.


 

▶ 이곳 주변 풍경과 찾아가는 방법이 궁금하신 분은 본 내용을 각각 살펴 보시길 바라겠습니다.





1.서해와 군산


▲ 고사포 해수욕장


▲ 고사포 하섬


이날 고사포해수욕장에서 아들의 모래놀이를 마치고 새만금 고속화 도로를 달리기로 했습니다. 다들 주지 하시다시피 서해는 물이 빠지면 아주 넓은 갯벌이 펼쳐지는게 특징이죠. 이 지리적 특성을 이용해 바닷물을 막아 육지로 만든 것이 새만금이기도 합니다.




2.풍력발전소 공원 가는 방법


▲ 공원 입구 (이미지 출처 : 다음지도)


풍력발전소는 새만금 도로 중간, 가력도항 바로 맞은편 가력휴게소와 함께 위치하고 있습니다.


내비게이션을 통해 '남가력도' 혹은 '가력휴게소'를 도착지로 설정 하시면 되며 주차장 공간도 넉넉한 편이었습니다. 공원이 상당히 넓고 산책길도 예쁘니 사진도 찍으면서 일정 시간 쉬어가기 참 좋더군요. 참고로 아래 다음 지도도 올려 두겠습니다.


▲ 남가력도 또는 가력휴게소로 검색


카카오네비 혹은 카카오맵이 설치되어 있다면 위 길찾기 터치를 통해 자세한 안내를 받으실 수 있습니다.


▲ 전방대에서 바라본 모습 1


▲ 전망대에서 바라본 모습 2


새만금 도로와 서해바다가 한눈에 펼쳐집니다. 전만대 까지는 나무로 만들어진 계산으로 편하게 오를 수 있더군요.



3.풍력발전기 작동 모습


▲ 좌측 1기


풍경이 상당히 아름답습니다. 그러나 이날 날씨가 좀 더 좋았더라면 하는 아쉬움이 크게 남네요.


▲ 우측 2기


이곳 공원에는 두 대의 풍력 발전소가 있습니다. 바람이 부는 날이면 이 큰 프로팰러가 회전을 하게 됩니다. 다만 너무 크기 때문에 빨리 돌아가는 것 같지 않지만 톱니바퀴를 통해 발전부를 거쳐 많은 량의 전기가 생산된다고 합니다. 아래 직접 촬영한 영상도 올려 두었으니 좀 더 실감 있는 감상 되셨으면 합니다.





함께 보면 좋은 글

이 댓글을 비밀 댓글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