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컴퓨터 활용/포토샵 활용 꿀팁

포토샵으로 글씨 지우기 방법 (사진 글자 지우기)


사진속에 글자만 어색하지 않게 지우고 싶을 때가 있습니다. 이미지와 어우러지지 않는 글자가 싫거나 전화번호나 위치가 노출 되면 안될 때 등등이 그렇죠.


여러 프로그램을 이용한 다양한 방법들이 있지만 포토샵을 이용한다면 지워진 부분이 전혀 티가 나지 않으면서도 아주 간단하게 지울 수 있습니다. 다른 색으로 덧칠 한다거나 지우는 방법이 아닌 이 툴을 이용하면 글씨 뿐만 아닌 작은 점이나 먼지 등등을 아주 자연스럽게 사진에서 사라지게 말입니다.


포토샵으로 글씨 지우기, 사진 속 글자 지우는 방법


무슨 툴을 이용해 어떻게 지우는 것일까요? 초보 분들을 위한 내용으로 이해하기 쉽도록 아래 정리해 보았습니다.


 

▶ 고수 분들에게는 아주 익숙한 기능이지만 초보 분들에게는 조금은 신기하고 편한 기능 중 하나 이기도 합니다. 지금 확인해 보세요. 참고로 포토샵 cs6 버전에서 작업한 내용입니다.






1.포토샵 실행, 사진 선택


▲ 힐링 브러쉬


본 글의 주인공이 되는 샘이죠. 포토샵에는 힐링 브러쉬 기능이 있습니다. 글씨를 지우고자 할 사진을 불러 둔 후 좌측 도구 메뉴에서 반창고 모양의 힐링 브러쉬를 선택 하세요.


준비 되셨다면 지우고자 하는 글씨를 찾습니다.



2.두 이미지 수정 예시


▲ 수정 전


먼저 청계천 중고서점 거리 입니다. 위 이미지에서 좌측 간판 아래에 쓰여진 전화번호를 간판 테두리를 벗어나지 않게 힐링브러쉬를 가져다 문질러 보도록 하겠습니다.


참고로 작은 전화번호만 지우는 것이기 때문에 다른 영역의 변형을 최소화 하기 위해 브러시 크기를 작게 하여 작업 하는 것이 유리하겠죠. 아래는 지워준 후 모습 입니다.


▲ 수정 후


힐링브러쉬의 특징 답게 두 간판의 전화 번호가 아주 자연스럽게 지워졌습니다. 다만 지우고자 하는 글씨 주변의 색이 공통 되지 않고 경계선이 있다면 예쁘게 지우기 어려울 수 있습니다. 



결과에 만족하지 못하다면 이때는 이전 되돌리기 단축키(Ctrl+Z)와 병행하여 마음에 들 때까지 반복해 보는 것이 필요 합니다.


▲ 지우기 전


자 두 번째 라면 박스 입니다. 밑에 '120g(500kcal)x20개' 부분을 지워 보도록 하겠습니다. 지우고자 하는 글씨 주변 면적이 넓고 노란색으로 공통되기 때문에 앞서 전화번호 지우기 보다는 훨씬 쉽고 결과가 잘 나옵니다.


▲ 지우기 완료


지우고자 하는 글씨 부분만 힐링브러쉬로 문질러 줬을 뿐인데 아주 감쪽같이 사라졌습니다.


앞서도 언급 드렸지만 힐링 브러쉬는 이미지의 어느 한 작은 부분을 지워줘야 할 때 주변 색과 어우러지게 색을 입힘으로 써 자연스러운 결과를 낸다는 게 특징입니다. 특히 얼굴의 잡티나 점등 얼굴 보정 시 많이 사용되는 기능 이기도 하죠. 이렇듯 글씨를 지울 때도 아주 유용하니 완성도 높은 수정을 원하신다면 포토샵의 힐링브러쉬를 꼭 이용해 보세요.



함께 보면 좋은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