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와 리뷰/액세서리

다이소 미니 삼각대 (빨간 색상) 솔직 사용 후기


로우 앵글, 즉 아래에서 위로 바라보는 각도로 스마트폰을 통한 사진 찍기를 위해 크기가 아주 작은 삼각대가 필요 했습니다. 더욱 정확히는 핸드폰을 일반 삼각대에 거치하여 사용할 수 있게 하는 어댑터의 재 구매라고 할까요. 그리하여 종종 가는 다이소에서 본 듯 한 기억이나 집에 가기 전에 들려 보았습니다.


가격이 아무래도 저렴한 제품 인지라 내구성 및 마감 상태 부분에서 큰 기대는 어렵지만 급할 때 손쉽게 구매가 가능하고 그럭저럭 가격에 비해 매우 쓸 만한 제품인 것 같습니다.


다이소 미니 삼각대 사용 후기


그럼 어떻게 생겼는지 사진을 곁들여 정리한 아래 사용 후기를 차례대로 읽어보세요.


 

▶ 참고로 규모가 매우 작은 매장은 판매하지 않을 수 있으며 다른 분들의 사용 후기 및 다른 지점 방문시 기억에 의하면 타 제조사의 제품들도 1~2종 더 있는 것으로 파악됩니다. (고릴라 삼각대 스타일 등등)


가격 2천원 / 중국 제조 / 갤럭시 노트 시리즈 크기까지 장착 가능

 




1.생긴 모습


▲ 위에서 본 모습


최초 구매시 제품을 보호하고 있는 플라스틱 케이스가 있으나 안타깝게도 버리고 난 후라 함께 찍지 못했습니다. 보시다시피 스마트폰을 움켜쥐는 부분과 3개의 다리인 삼각대 구조로 되어 있습니다.


▲ 빨간색 색상


크기는 성인 남자의 손 길이만 하며 디자인은 깔끔한 편이나 전체적인 마감 상태는 썩 좋다고 말하긴 어렵습니다. 하지만 이를 상쇄 시켜주는 것이 가격이겠죠. 2천원에 구매 했습니다.


▲ 헤드 고정쇠


스마트폰의 각도를 고정 시켜주는 볼트도 있고 고정도 잘됩니다. 다만 각도는 매우 자유로우나 삼각대가 작기 때문에 기울기가 크면 핸드폰의 무게 때문에 넘어집니다.


▲ 길이 연장


삼각대의 재질은 금속이며 6cm 정도 더 길이 연장이 되더군요. 각도를 최대한 높이거나 낮게 할 때는 반드시 길게 빼주어야 합니다. 자칫 넘어질 수 있으니까요.



2. 장착 해보기


▲ 고정 뭉치


스마트폰을 고정하는 부분이며 삼각대와 분리가 가능합니다. 크기가 가장 큰 편에 속하는 삼성 갤럭시 노트도 장착 가능한 것을 보면 거의 대부분의 폰 거치가 가능할 것으로 보입니다.



참고로 금속 부분을 제외한 플라스틱은 충격에 취약한 재질로 판단됩니다(바가지에 사용되는 것과 같은) 따라서 손에서 떨어지지 않게 잘 다룰 필요성이 보입니다.


▲ 고정쇠 윗 부분


고정 방법은 위 손잡이를 위로 올리면 내부 스프링의 탄력에 의해 벌어지며 이 때 핸드폰을 끼우면 됩니다. 그리고 닿는 부분은 고무로 되어 있어 흠집 예방 및 미끌림 방지가 되도록 했구요.


▲ 고정쇠 아래부분


삼각대에서의 부분은 비교적 단단한 재질의 스폰지로 마찰력을 높이고 있었습니다.


▲ 결속 모습


장착 완료 모습입니다. 삼각대 관절이 단단하게 고정되는 방식이 아니다 보니 다소 불안한 느낌을 지울 수 없지만 원하는 각도의 사진을 만들어 내는 데에 부족함은 없었습니다.


▲ 일반 삼각대 장착 모습


앞서도 언급했지만 스마트폰을 움켜쥐는 검정 부분이 분리가 되므로 위 사진에서 처럼 일반 삼각대에서도(상호 호환) 쉽게 장착이 가능합니다. 로우 앵글이 아닌 평상시대로 찍을 때는 이렇게 높이가 보장되는 일반 삼각대로 옮겨 사용이 가능하게 한 점도 높이 살만 했습니다.


추천 용도 : 아래서 위로 보는 로우 앵글 각도 촬영 시, 동영상 촬영 시 손잡이 대용으로 사용할 때

장점 : 매우 저렴한 가격, 자유로운 각도

단점 : 약한 내구성


마지막으로 아래는 핸드폰으로 사진 잘 찍는 방법에 대해 팁을 정리한 글로서 추천 드리니 꼭 읽어보세요.




함께 보면 좋은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