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와 리뷰/액세서리

핸드폰 삼각대 조비 고릴라팟 사용후기 입니다


스마트폰에 탑제된 카메라 기능이 나날이 좋아지고 있어 전용 디지털 카메라로 촬영 하는 모습은 과거와 달리 점점 눈에 띄지 않고 있습니다. 전문가 혹은 취미를 가지신 분을 제외하고는 대부분 핸드폰으로만 사진 촬영을 하고 있다 해도 과언이 아니죠. 


그렇다 보니 함께 발전하는 것으로 관련 액세서리 들 또한 점점 다양해 짐과 동시에 높은 퀄리티로 만들어 지고 있습니다. 저 또한 예외는 아니어서 특별한 기념일이 아니고 서야 늘 주머니에 대기 중인 스마트폰을 꺼내어 소중한 추억을 그때 그때 담아내고 있으며 관련 액세서리들도 늘 눈 여겨 보고 있습니다.


독특한 핸드폰 삼각대 고릴라팟


이번 글은 그중에 하나, 핸드폰 삼각대인 조비 고릴라팟을 요리저리 살펴 보았습니다. 어느 상황에서 가장 유용하며 장단점은 무엇인지 아래 내용을 통해 하나둘 살펴 보았습니다.


 

▶ 최근 생산되고 있는 모델들은 디자인이 조금 변경되었습니다. 하지만 기능 적인 면에서는 동일하니 참고 하시길 바라며 본 글에서 다룬 삼각대는 직접 구매하여 살펴본 제품임을 미리 밝힙니다.

 




1.생긴 모습


▲ 가장 작은 모델


고릴라팟 특유의 다관절 삼각 다리 모습을 취하고 있습니다. 동그란 구슬 같은 것이 차례대로 연결된 모습이죠. 머리 부분에는 JOBY 라며 정품임을 알려주는 상품명이 인쇄되어 있습니다.


▲ 기기 장착 부


본래는 컴팩트 디지털 카메라 겸용으로 볼헤드 역할을 담당 부분도 상단에 자리 잡고 있습니다. 최근 나온 제품은 스마트폰 전용으로 홀더(마운트) 일체형으로 나오니 꼭 참고하세요.


▲ 다리 펴기


▲ 다리 오므리기


고릴라 팟의 특장점이죠, 다리의 모양을 원하는 데로 오므렸다 폈다를 할 수 있습니다. 관절 하나하나 개별적으로 움직이기 때문에 원하는 각도, 원하는 장착 부 모두 유리 합니다. 


참고로 다양한 모델 중 크기가 큰 고릴라 팟도 있으며 이 경우 움켜쥐는 힘도 그만큼 강하기 때문에 크기가 큰 DSLR 카메라까지 소화해 냅니다.



2.주요 특징


▲ 원하는 곳에 장착


즉 주변의 나뭇가지 혹은 생활 용품 중 가늘고 기다란 부분만 있다면 어디 에든 장착할 수 있기 때문에 삼각대 간이용 혹은 대용으로 사용할 수 있다는 것이 큰 장점이죠. 사진에서 보시다시피 말입니다.(사진은 풍선 부는 기구)


▲ 전용 홀더 장착


살펴 보는 제품은 스마트폰 마운트가 없는 제품임으로 따로 보관 중이었던 전용 홀더를 장착하고 그위에 스마트폰을 끼워 넣었습니다.


▲ 헹거에 장착한 모습


▲ 움켜쥔 뒷 모습


이 정도면 고릴라 팟이라는 제품이 어떤 용도인지 감이 오셨으리라 생각됩니다. 바닥에 놓고 촬영할 경우에는 로우 앵글 용도겠지만 이렇듯 다리를 구부려서 어디든 장착할 수 있으니 다른 이의 도움 필요 없이 스마트폰의 리모콘이나 타이머 기능을 이용해 촬영하게 되는 것이죠.


조비 고릴라팟 같은 경우 오래전부터 인지도를 쌓아온 삼각대로서 대중적인 제품에 비해 다소 비싼 편이지만 지불한 돈 만큼 소문대로 값어치는 충분히 하고 있지 않나 생각되네요. 혹여 주머니 사정이 여의치 않거나 필요는 한데 자주 사용할 일이 없을 것 같다면 이미테이션 제품도 고려해 볼만 합니다. 물론 좋은 품질은 보장 받기 어렵겠지만 말이죠.


장점 : 작은 크기. 나무, 난간, 봉 등 어디든 장착, 폭넓은 촬영 각도

단점 : 로우 앵글 촬영을 제외하곤 주변에 거치할 만한 것이 없을 때는 무용지물



함께 보면 좋은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