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와 리뷰/전자제품

어린이 시계 SKMEI 1100 LED 사용 후기 및 사용 설명서


불과 한 달 전이죠. 크리스마스라며 아들이 삼촌으로부터 선물을 받았습니다. 개인적으로 처음 보는 브랜드로 글 작성을 위해 조사해본 바에 의하면 이 분야에 이미 입지를 단단히 다져 놓은 회사더군요.


특히 어린이 시계를 전문적으로 개발 생산하는 회사였습니다. 앞 전에 제 블로그에서 소개해본 캐릭터 빔 시계의 크기가 커서 불편했다면 이 시계는 아담한 사이즈로 가볍고 디스플레이의 숫자도 큼직했습니다.


SKMEI 1100 시계 사용 후기 (설명서도 첨부)


만족해 하는 아들의 모습을 보며 선물 받은 시계의 이모저모를 아래 내용에 담아 봤습니다.


 

▶ 인터넷으로 검색해 본 바로는 본 모델의 가격이 3만 후반 대였으며 그 밖에 많은 종류의 시계들도 보이더군요. 어느 정도 퀄리티도 있기에 신학기 아이들의 선물로도 괜찮을 것 같습니다.


 



1.패키지 모습


▲ 철제 케이스


시계는 검은색 철제 케이스에 넣어져 있습니다. 4만원에 가까운 제품이라 내부 구성물을 보호하는 포장에도 신경 쓴 모습이네요.


▲ 구성물


시계와 영문으로 된 설명서 그리고 배터리 1개가 넣어져 있습니다. 배터리는 기본 구성인지 아니면 판매 가게에서 넣어 보낸 건지는 잘 모르겠네요. 참고로 한글로 된 설명서와 명함은 사진에서 뺀 모습입니다.



2.주인공 모습


▲ 전체 모습


가운데 알맹이의 지름은 33mm 정도로 아담한 사이즈 입니다. 색상은 검정, 분홍, 보라, 하늘색 4가지로 성별에 따라 취향에 따라 원하는 색상을 선택할 수 있도록 구분을 뒀습니다.


▲ 디스플레이 모습


사이즈는 500원 짜리 동전 보다 조금 큰 크기로 아담하나 디스플레이에 출력 되는 숫자의 크기는 큼직하여 웬만큼 떨어져서도 잘 보입니다.


▲ 뒷면


뒷면의 스테인레스 커버는 부드러운 유선형 처리가 되어 있고 가운데 로고는 음각 형태로 파여져 있네요. 배터리(CR2025)가 방전 됐을 경우, 커버를 열기 위한 연장으로 주변에서 쉽게 구할 수 있는 십자 드라이버가 사용됩니다.



이 작은 십자 드라이버는 공구 상에서 시계 용 드라이버를 찾으시면 됩니다.


▲ 측면 모습


좌우 측면에는 각각 2개씩 총 4개의 기능 버튼들은 그 크기가 큼직하여 누르기 편리한 구조입니다. 다만 측면 크롬 부 덕에 반짝 반짝한 디자인은 좋지만 특성 상 오랜 사용 시 혹은 부딪힐 경우 쉽게 벗겨질 것이 염려 됩니다.


▲ 시계 줄


시계 줄은 실리콘 재질로 유연하고 부드럽더군요. 확실히 뻣뻣한 플라스틱 소재보다는 시계 줄 매기가 한결 편리 했습니다. 하지만 때가 잘 타거나 변색으로 이어지기 쉽다는 단점이 있죠.


▲ 6가지 LED


백라이트로 6가지 색상이 지원되고 있습니다. 그리고 이 6가지 색상이 번갈아 반짝이는 모드로도 설정이 가능하구요. 이중 가장 마음에 드는 색상을 골라 쓰면 되겠죠. 아들은 밝은 노란색을 마음에 들어합니다.



3.사용 설명서 보기



▲ 사용 설명서


혹시 필요한 분이 계실지 몰라 판매한 가게에서 넣어준 한글 사용 설명서도 찍어 올렸습니다. 살펴본 SKMEI 1100 모델의 시계가 어떤 기능들을 가지고 있는지 파악도 되는군요. 그리고 설명서에는 빠졌지만 바닷가나 물놀이 장에서도 충분히 커버 가능한 방수를 지원한다고 합니다.


배터리 지속력은 현재 2개월 간 방전 없이 잘 사용 중에 있습니다. 용량이 비교적 큰 CR2025 수은 전지를 사용하고 있고 액정은 일반 타입이니 만큼, 적어도 백라이트를 너무 자주 켜는 일만 없다면 오래 사용할 수 있을 것으로 보입니다.



함께 보면 좋은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