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취미생활/아들 장난감

어린이 인기 빔 전자시계 2종 간단 비교


아들이 다니는 유치원에서 빔이 출력 되는 시계를 차고 온 친구가 있었나 봅니다. 매우 흥미로워 하길래 마트 완구점에 들려 캐릭터 시계를 하나 구입했으며 또 하나는 요즘 게임으로 선풍적인 인기를 끌고 있는 브롤스타즈의 캐릭터가 그려진 빔 시계를 또 최근에 구매 했습니다.


빔이 나오는 전자시계 2종 비교


덕분에 아들과 함께 가지고 놀면서 느끼게 된 각각의 특징을 정리해 보았으니 구매 시 참고 되시길 바라겠습니다.


 

▶ 하나는 토이저러스에서 CATBOY(PJ MAS KS) 이름을 가진 캐릭터가 그려진 제품을 구입했으며 브롤스타즈 시계는 동대문 문구 거리에 위치한 완구점에서 구입했습니다. 어떻게 생겼고 어떤 특징을 가지는지 차례대로 정리해 본 것입니다.


 



1.두 주인공의 모습


▲ 좌)캣보이, 우)브롤스타즈


좌측 제품에 캐릭터는 개인적으로 처음 보는 것이었으나 나름 신경 써서 만든 시계라는 인상을 줬고 우측 브롤스타즈 시계는 현 최고 인기를 반영해 서둘러 제작한 제품이지 않나 생각됩니다.


물론 두 제품과의 비교이니 절대적이 아니라는 점 인지 바라겠습니다.


▲ 시계 줄을 편 모습


알록달록 아이들이 아주 좋아할 만한 디자인입니다. 시계 줄의 면적이 브롤스타즈가 더 넓고 재질도 더 유연합니다. 캣보이 시계는 다소 뻑뻑하다고 할 까요. 하지만 이는 사람들 마다 단점이 될 수도 혹은 장점이 될 수도 있는 부분으로 개인 적으로는 손목에 차기가 좀 더 수월한 브롤스타즈 시계 줄이 편했습니다.


▲ CATBOY 시계


▲ 뒷면 모습


그러나 캣보이 시계는 전체적으로 좀 더 퀄리티 있어 보인다 할까요. 충격에 강할 것 같은 단단한 플라스틱에 마감 상태도 좋았습니다. 설정 버튼은 쉽게 눌리지 않도록 움푹 패인 곳에 위치하고 있구요. 다만 시각 표시 액정이 다소 작다는 게 아쉽습니다.


▲ 브롤스타즈


브롤스타즈 시계는 전체적으로 큼직하여 스스로가 멋진 시계를 차고 있구나라는 느낌을 가지게 합니다. 다만 아쉬운 점은 설정 버튼 두 개가 윗면에 위치하고 있어 의도치 않게 자주 눌린 다는 점입니다.


▲ 뒷면 모습


특징은 앞서 CATBOY에서는 없는 BGM 멜로디도 출력 되며 소리도 제법 큼직합니다. 그리고 이곳 저곳에서 LED가 반짝 반짝 거리 구요.


▲ 빔이 나오는 모습


그리고 주된 기능 중 하나인 빔 출력은 두 제품 다 좌측에 위치한 큰 버튼을 누르면 반대편에서 빛이 나옵니다. 빛 밝기와 선명도는 두 제품 다 비슷하고 좋으나 브롤스타즈 시계의 경우 LED 점등에 소리까지 출력 되다 보니 배터리 소모량이 빠르다는 게 흠이더군요.



2.두 가지 선택 방향


▲ 각자 개성이 있는 시계


어떤 캐릭터를 좋아 하느냐에 따라 선택의 방향이 갈라지겠지만 단순히 빔이 출력 되는 어린이 전자 시계를 찾는 다면 CATBOY와 같은 기본에 보다 충실한 시계가 여러 면에서 좀 더 낫지 않나 생각됩니다. 외형도 좀 더 고급 스럽구요.


▲ 브롤스타즈 팬이라면


하지만 브롤스타즈 게임을 즐기는 어린이라면 당연하겠지만 선택의 여지가 없겠죠^^


끝으로 장단점 요약으로 간단하게 나마 비교해 본 글을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CATBOY 시계

장점 : 고급스러운 외형, 배터리가 오래가는 편

단점 : 시계 표시 부가 작은 점


BrawlStars 시계

장점 : LED 점등, BGM 출력 등 다양한 기능

단점 : 설정 버튼 위치 부적합, 배터리 소모량 빠름



함께 보면 좋은 글